: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6플러스 '크기'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아이폰6플러스의 크기에 감이 안오는 분들을 위해서 사진 한장 준비했습니다. 2013년 삼성전자가 "곧 64비트 스마트폰을 내놓겠다. 우리는 기술이 있다." '허언 장담'을 했을 당시에, 네비게이폰이라 비판을 한적이 있습니다.


애플이라고 예외는 될 수 없죠. 6플러스 너무 큽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와 차이점이 있다면, 더 얇고, 더 그래픽 성능이 뛰어나고, 더 그립감이 좋으며, 한 손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과, 멜웨어와 스미싱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참고 1, 2), 앱스토어에 넘처나는 미려한 디자인의 양질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아이튠즈를 통한 미디어 컨텐츠를 무한대 급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정도입니다.


참고로, 저를 비롯해서 애플 제품을 오래써온 트친님 등, 골수팬들은 아이폰6플러스 '싫어합니다.' 저 역시 아이폰6플러스 128GB 언락폰 2대를 구매했고, 아이폰6 128GB 언락폰 1대를 더 구매할 예정입니다만 아이폰5S를 계속 쓸 생각입니다.


혁신도 없고 바뀐것도 없고 단지 크기만 커졌을 뿐인 '볼품 없는' 아이폰6/플러스는 한달 만에 5,100만대가 팔려나갔고, 외신에서는 한국도 갤럭시노트4 보다 아이폰6가 훨씬 더 잘팔린다는 기사가 나왔다죠. 블로그에 관련 글이 있습니다만, 댓글하청 직원들께서 보면 헛소리를 또 해댈테니 WSJ의 기사(http://blogs.wsj.com/korearealtime/2014/10/27/koreans-snap-up-new-iphones-in-presales/)를 걸어 둡니다.


역대 아이폰 시리즈는 매번 출시 마다 단일기종으로는 판매 1위였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비행하는새 2014.11.03 2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5수준의 사이즈가 저한테는 참 좋기는 해요. ^^ 오늘 아이패드가 맥북이랑 크기가 비슷하게 나온다는 루머?기사를 보니 좀 두근대기는 하더군요. 포스팅 잘보고 가요~~!

  2. BlogIcon KKaKKaMoRi 2014.11.03 22: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돈으로 비교하시니 크기가 딱 감이 오네요. 정말 크군요;;;;;
    그래서 아이폰6+는 전 완전 포기이고, 6는... 음...
    행여나 6S라던가 하드웨어적으로 한번 업그레이드 되면 그때 구입할까 생각중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기다려도 그런 소식이 없다면 6로 가겠죠...
    암튼 전 아직은 5S가 좋아요 ㅎㅎㅎ

  3. BlogIcon 마법의푸딩 2014.11.04 10: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뷰2 쓰기 힘들어서
    다시 아이폰 5S를 쓰고 있는데
    더 커진 6+가 나오네요.

    애플 나랑 밀당하나? ㅎㅎ

  4. BlogIcon eruhkim 2014.11.04 10: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스크린이 커져서 걱정하긴 했는데, 그래도 워낙 두께가 얇아져서 그립감 자체는 5s보다 오히려 더 좋네요. 백 버튼 누르거나 하는게 불편하긴 하지만 이 정도 크기까지는 쓸만한 것 같아요.

    • BlogIcon T.B 2014.11.04 1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reachability기능으로 한 손 조작이 완전히 불가한 것도 아니고, 괜찮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큰 화면을 선호하기도 하죠.

  5. BlogIcon 모아디 2014.11.04 2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이즈 궁금했는데 현실감 뽝 오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