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튠즈 완전정복 9편. 미 백업시 응급조치 및 안쓰는 아이튠즈 내 앱 정리방법


PC를 포맷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할 작업은 여러가지 있지만, 아이포너의 경우 아이튠즈 백업도 당연히 필요하다. 만약 예기치 못할 사정으로(PC부팅 자체가 안되는 경우 등) 백업을 못하게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원시적이지만 물리적인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물론 아이튠즈를 백업하는것을 추천한다.



아이튠즈 미 백업시 응급조치

① 일단 아이튠즈에 아이폰 연결

② 아이튠즈에서 안내하는 설정에 따른다.

③ 아이튠즈 화면에서 만약 동기화가 시작되면 즉각 아이폰에서 슬라이더를 밀어 취소를 클릭 (경험상 아예 USB를 뽑아버리는게 좋다. 아이튠즈에서 동기화 취소를 클릭한 후 기다린다.)

④ 장비 ☞ 구입항목 전송을 클릭 (앱 설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린다.)

 


(어쨋든 아이튠즈 백업을 해두지 않은 이상 이걸 처음부터 다시 셋팅한다고 생각하면 아찔하다)

⑤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여 백업을 1회 실시한다.


⑥ 여기서 동기화를 하지 말고, USB를 뽑은 후 다시 연결한다.

⑦ 이렇게 되면 아이튠즈는 아이폰을 연결시 새롭게 해당 아이폰에 대한 동기화 및 백업을 진행하게 된다. 따라서 일일히 앱을 찾아가면서 다운로드 받는다던가 처음부터 아이폰을 셋팅할 필요가 없다.


안쓰는 아이튠즈 내 앱 정리방법

아이폰을 쓰다보면 앱다운로드 및 삭제의 반복으로 아예 안쓰는 앱이 아이튠즈 응용프로그램 목록에서 다수 용량을 차지하고 있을 것이다. 자주는 아니라도 가끔은 한번씩 다음과 같은 작업으로 쓸모없는 데이터 삭제를 통해 HDD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 아이튠즈 미 백업시 응급조치와 같은 원리다.

① 아이튠즈에 연결 후 응용프로그램 전체 선택 (만약, 자동으로 동기화 및 백업설정을 해놨다면 완료될 때 까지 기다린다.)


②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삭제를 클릭한다.

③ 장비 ☞ 구입 항목 전송(T) 클릭 (앱 설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린다.)

 
④ USB를 뽑고 아이폰을 다시 연결한다.

⑤ 동기화가 시작되면 취소하고 USB를 뽑은 후 재연결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