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사면 먼저 할일 1편.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SK T Wi-Fi Zone 맥어드레스 등록방법

T.B 2011. 4. 25. 08:40


KT의 경우 자사 Wi-Fi망인 네스팟존(NETSPOT Zone)을 오픈하지 않았다. 네스팟을 이용하려면 KT에서 판매중인 스마트 디비아스를 구입하던가 와이파이 또는 와이브로 서비스에 가입해야한다. 반면 SK는 자사 티존(T Wi-Fi Zone)을 오픈해두었다. 물론 SK의 티존은 KT 네스팟 대비 망이 턱없이 부족하지만 SK가 네스팟의 사각지대를 위주로 망증설중이니 티존도 등록해두면 언제고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SK가 Wi-Fi망을 KT수준으로 끌어 올리기에는 막대한 투자비용 대비 수익성이 전혀 없기 때문에 사실상 불가능하다. 현재 KT는 반공기업이라는 잇점을 적극 활용해 전국에 유무선인터넷망을 아시아 최고수준으로 확보중이다. KT 외의 타 유선인터넷 사업자들도 KT망을 임대해서 서비스중이니 SK의 Wi-Fi망이 네스팟 수준으로 될 확률은 제로에 가깝다. 대신 SK는 앞으로 차세대 데이터통신인 4G사업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3G와 4G의 차이점을 잘 모른다면 CES2011의 4G Shocking 대체 4G가 뭐길래? 를 참고하라.

※ 등록전 참고사항은 SK의 개인정보 수집은 여전히 논란의 대상이다. SK는 공식적으로 MAC Address 수집을 강화하겠다는 약관변경 공지를 한적이 있다. MAC Address등록을 위해서는 준회원 이상의 회원가입과 실명인증이 필요하다.

Step1. http://www.tworld.co.kr/ 에 접속 후 고객센터 ☞ T와이파이존 클릭


Step2. MAC 등록하기 클릭


Step3. 자신의 MAC Address를 등록하면 된다. MAC Address확인방법은 설정 ☞ 일반 ☞ 정보 ☞ Wi-Fi주소 의 알파벳 숫자 조합 12자리를 말한다.


T존은 아이디 1개당 1개의 MAC Address등록이 가능하며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모두 등록하고 싶을 경우 아이디가 3개 필요하다. 많이들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아이패드 OPMD개통 덕분에 MAC Address등록하는 김에 아직 미등록 유저들을 위해 글을 남기게 됐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