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LG 넥서스5 가격은 얼마일까?



LG의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G2와 유사한 사양으로 하이엔드(high-end)급으로 알려진 차세대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5(혹은 넥서스4 2013)'가격이 비싸질 것이다.' 라는 출처 불명의 '루머'가 돌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전작인 넥서스4 보다 사양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동결(사실상 낮아진) 될 것이라는 '루머'다.(via)


넥서스5의 디자인(실제 사진) 부터 스펙에 관하여 블로그를 통해 수도 없이 소개한 만큼 이 부분에 관해서는 이전 글로 대체하고 본론으로 넘어가보도록 하자.


. 넥서스5 내부 서비스 메뉴얼 유출 최종 스펙은?(참고)

. 넥서스5 로고가 선명한 실사와 킷캣 스크린샷(참고)


오늘 phonearena에서는 자체 소스를 통해서 넥서스5의 가격에 관해서 언급했다. LG 넥서스5는 총 2종류의 storage 모델로 16GB 와 32GB로 출시될 것이며 무약정 출고가 기준으로 각각 $299(한화 약 32만 1천원)와 $399(한화 약 42만 8천원)이 될 것이라 전했다.


특이한 점으로, 16GB와 32GB의 '배터리 용량'에 관한 언급이다. 이전까지는 2300mAh로 알려졌던 넥서스5의 배터리 용량이 모델별로 다르다는 것이다. 16GB 모델은 2300mAh인데 32GB는 3000mAh가 될 것이라는 주장이다.


이전 모델인 넥서스4가 무약정 출고가 기준 8GB 모델이 $299 였고 16GB 모델이 $349였다는 점(모두 2100mAh)을 감안하자면 사양이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동결(사실상 낮아진)됐다고 할 수 있다.



. 구글 넥서스5 벤치마크 유출 압도적 성능(참고)

.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가 갖는 장점(참고)


넥서스5의 출시가 다가오면서 '한국 출시'에 관한 궁금증을 갖는 트친님과 블로그 구독자분들을 위해서 한마디 덧붙이자면


스텔스 마케팅(소비자를 가장한 댓글 알바 및 블로그 마케팅)과 착시마케팅(기획기사, 뉴스를 가장한 광고)을 거의 하지 않는 LG로써는 지난 넥서스4를 기점으로 자국민에게 사랑 받는 한국기업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무슨 얘기인가 하니 넥서스4는 전세계에 동시 출시하면서 한국만 제외됐다. 이에 관하여


1. 구글이 출시하지 않았다. ← 는 구글 입장에서는 그럴 이유도 필요도 없기에 굉장히 신빙성이  낮아보이고

2. 국내 이통사 LTE 문제다. ← 도 아닌 것으로 드러났으며(참고)

3. LG가 사실상 동일 사양이지만 약 60만원이 더 비싼 옵티머스G를 국내 소비자에게 강매했다. ← 는 설이 있다.


전자인지 후자인지 삼자인지 어찌됐건 확인되지 않은 부분이기에 '이렇다.'고 논하지는 않겠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넥서스4를 통해 '헬쥐(HellG)' 라는 기업 이미지를 쇄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쳤다는 것이다.


LG에서도 이 부분을 모르고 있지 않겠으니 넥서스4와 같이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벌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를 해보기는 하는데, 최악의 상황을 꼽아보자면 몇일전 3만원~17만원까지 풀렸던 갤럭시S4 처럼 넥서스5를 국내 미출시 후 G2의 가격을 정상적으로 판매하면서 '게릴라성 할인 판매'를 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겠다.


넥서스5는 잘 알려진데로 앞으로 일주일 뒤인 美 현지시각 10월 14일 구글의 최신 모바일OS인 안드로이드 4.4킷캣(Android 4.4 KitKat)과 함께 공개될 것이고 판매는 10월 말이 될 것이라고 알려졌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10.11 19: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너무 사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