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7 탈옥과 iOS 7.0.2 업데이트

T.B 2013. 9. 28. 14:40


이번 포스팅은 딱히 포스팅이랄 것은 없고, 'iOS7 탈옥 예정'인 트친님들과 블로그 구독자분들께 많이 받은 질문으로 iOS 7.0.2 업데이트 해도 되나? 에 관한 '얘기'되겠습니다. 요즘 문어체 위주로 글을 쓰는데, 이런식으로 대화체로 글을 쓴다면 그냥 별 얘기 아니니까 편안하게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어제 새벽에 iOS 7.0.2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참고) 이것 때문에 '탈옥(jailbreak)' 하려고 하는데 7.0.2 업데이트 해요? ← 라는 질문에 관한 내용인데, 사실 어제 바로 포스팅을 하려다가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복원오류'(참고) 관련 Find my iphone을 꺼버리고 백업한 후 DFU 복원하면 Windows 8 인텔(Intel) 5 series/3400 series 이하 칩셋 보드에서 오류가 나지 않나? 테스트를 하느라 글이 늦어졌습니다.


어찌된 일이냐면, (복원오류 관련 내용을 알고 있다는 전제에서 내용 생략합니다.)어차피 Windows 7 멀티부팅으로 해놨기 때문에 복원오류 나도 7으로 부팅해서 복원하면 되니 그냥 눈 딱감고 수동복원(아이튠즈 → 장비 → 마우스 우측버튼 → 복원)을 하니 복원이 되길래 DFU로 밀어봤는데 결과는 '됩니다.' 비슷한 증상을 겪었던 분들께서는 이제 앞으로 그냥 8에서도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portect my privacy crash로 6.1.2 완탈에서 반 강제적으로 판올림하여 7 탈옥 눈빠지게 기다리는 제가 7.0.2로 밀었던 이유부터 말씀드리자면, 1. ipsw 다운로드 글(참고)에서 짧게 언급하여 iOS 오래써온 분들이라면 대충 눈치채셨겠습니다만 지난 9월 17일 이미 iOS 7.0.1~7.1까지의 웹로그가 발견됐고, 7.0.1은 아이폰5S와 아이폰5C용이었고, 7.0.2가 배포됐다는 얘기는 Lock screen bypasses 에 관한 패치 외에 딱히 애플이 탈옥에 관한 패치를 할 건덕지가 없다는 판단에서였지요. 2. 아이폰5S가 '미친듯이' 팔려나가는 마당에 Lock screen bypasses 라는 '티?'가 애플로써는 불편했을 겁니다. 따라서, 일단 7.0.2로 잠금화면에 관한 패치만 배포한 후 10월 15일 7.1을 배포할 것이라 예상했기 때문입니다.(참고)



이와 관련하여 Evad3rs Jailbreak Team의 MuscleNerd도 애플의 보안 업데이트 공지(http://support.apple.com/kb/HT5957)에 관해 짧게 언급했습니다. 다들 아시겠습니다만 Evad3rs는 iOS 6.x 완전탈옥 evasi0n을 배포한 DreamTeam으로 Pod2g, MuscleNerd, Planetbeing, Pimskeks 가 속해있지요. (← Cydia 수장 Saurik도 6탈옥에 결정적인 힌트를 줬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까지 iOS7 exploit에 관한 내용은 evad3rs team외에 외부로 알려진 적이 없는데, 애플이 이를 미리 알고 패치할리는 없고 공지에서 주렁주렁 써놓기는 했는데 PR성 공지? 정도로 딱히 탈옥에 관한 보안 패치는 없다는 겁니다. 따라서 제가 판단하기에는 7.0.2로 판올림해도 7탈옥과는 무관할 듯 싶은데, 선택과 판단은 직접 하시면 되겠습니다. ← 별 얘기 아닌데 왜 지금 하냐구요?



... ↑ 네, Infinity Blade 3 엔딩입니다. 출시되자 마자 질렀는데 블로그 때문에 손도 못대다가 3일전 부터 시작했습니다.(어제 그래서 좀 늦게 잤죠 -_-) 인피니티 블레이드3는 진짜... 이 게임 하나만으로도 iOS 기기를 써야하는 이유는 충분합니다. 이건 뭐 한편의 영화고 특히 엔딩 멋지고 삽입곡도 좋더라구요. -_-


엔딩 봤으니 다음 포스팅은 시간이 되는데로 이전글(복원오류 관련)에서 언급했던 '새 아이폰으로 설정'시 해두면 좋은 몇가지 설정 관련 내용이 될 듯 싶습니다. 이상 T.B 였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