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6.x 화면밝기 및 WiFi 접속문제 해결방법

T.B 2013. 3. 3. 18:50


Absinthe를 이용한 iOS 5.1.1 완전탈옥 이후 iOS 6.x 완전탈옥인 evasi0n이 공개된 후 업데이트를 한게 화근이다. iOS 6.x를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진저리'가 나는 중이다. 특히 A5+ 기기(그중에서도 특히 4S)의 논란은 아직도 끊이지가 않는다. 도대체 무슨 진저리길래? 하면..


. WiFi 접속오류 / 배터리 누수(Battery Drain) / 3G 퍼포먼스저하(참고)

. iOS 6.1 근접센서 불량 배터리고갈 현상 리퍼가 답이다?(참고)

iOS 6.x 또 보안결함 USB케이블로 데이터까지(참고)

. 애플 왜 이러나 iOS 6.1.2 여전한 문제점(참고)

. iOS 6.1.x '주소록 앱 충돌 버그' 수정 방법(참고)


이번에는 'iOS 6.x 화면밝기 이슈' 얘기 좀 할까 한다. iOS 6.x 화면밝기 이슈란, 이슈라기 보다 버그 혹은 결함이 맞는 표현이다. 이는 업데이트 후 화면밝기가 어둡게 표시되는 증상으로 가장 기본적인 해결 방법은 '전원버튼(슬립버튼)을 1회 눌렀다가 다시 켜는 방법'이 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설정 > 밝기 및 배경화면 > 자동 밝기'를 비활성화 시키면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지만, 당연히 '자동 밝기'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



여기까지가 순정 iOS 6에서 화면밝기 버그를 수정하는 방법이고, 이번에는 탈옥 사용자들을 위한 세번째 방법이다.


iOS 개발자인 Arik Shainer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패치인 'iFix Brightness for 6.x 0.0.1(ModMyi, Free)'를 배포했다. iOS 6.1.2 에서도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화면 밝기 버그는 특히 밝은 장소에서 어두운 장소 또는 어두운 장소에서 밝은 장소로 이동 후 처음 아이폰 화면을 켰을 때 나타난다.


com.sh0iner1.ifixbrightness.deb



얘기 나온김에, WiFi 연결문제도 짚어보자. WiFi 연결문제는 iOS 6.1.2 에서 대폭 수정됐으나 iOS 5.1.1 처럼 딜레이 없이 접속되지가 않는다. 한번 접속했던 기록이 있는 네트워크는 정상적으로 접속하지만 특정 네트워크에 최초 접속시 딜레이가 길다. 더불어, WiFi가 간헐적으로 끊김 현상이 나타나는 것도 문제다. 이 문제가 짜증이 날 때는 iCloud 도큐멘트 자동동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페이스타임 수신도 제대로 안된다. (페이스타임은 울리지 않았는데, 부재중 전화가 있는 케이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첫째, WiFi를 아예 안쓰고 3G-Unrestrictor에 페이스타임을 등록시키면 된다. 이는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에게는 나쁘지 않은 방법이지만, 셀룰러네트워크 트래픽이 높아 속도가 느릴 경우에는 통화품질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제한 요금제 사용자가 아닐 경우 자칫하면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고, WiFi Only 버전의 아이패드나 아이팟터치 사용자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다.


개인적으로는 WiFi Booster(BigBoss, $1.99)를 추천한다. WiFi Booster는 WiFi 신호 강도를 향상시켜 iOS 기본 WiFi 검색 범위를 넓혀준다는 개발자의 설명이다. 2년전 2011년 6월에 출시됐던 트윅으로(참고) 굳이 원리를 말하자면, 순정 iOS 에서 필터링한 저강도 WiFi 신호를 전부 표시해주는 것 뿐이지 WiFi 신호 강도를 향상시키지는 않았다.


WiFi Booster가 최근(02.07.13) 업데이트 됐는데(참고) 혹시 해서 설치해본 결과, 끊김 현상이 아예 없다고는 못하겠는데 그나마 좀 나아진듯 싶다. 조만간 Cydia에 WiFi 끊김 현상과 관련된 패치가 등록되지 않을까 싶다.



(A ㅏ.. 이 OS 같..)


애플이 생각보다 iOS 6.1.3 정식 배포가 늦어진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evasi0n exploit에 사용된 5가지 버그 중 가장 최근에 발견된 하나가 패치되어 iOS 6.1.2가 마지막 탈옥이라는 것이다.(참고) 이번주 중으로 배포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직 관련 소식은 없다.


무슨 얘기인가 하니, 어찌됐건 iOS 6.x 에서 탈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iOS 6.1.2를 써야만 한다는 것이다. iOS 6.1.2까지에서 지속되는 문제로는


. 화면밝기(패치 가능)

. 주소록 충돌(패치 가능)

. WiFi 끊김 현상(임시조치 가능)

. 잠금화면 보안결함(설정 > 일반 > 암호 잠금 > 간단한 암호 '비활성'으로 조치 가능)


이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