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6.1.x 주소록 앱 충돌 버그 수정 방법

T.B 2013. 2. 28. 12:00


iOS 6.1 부터 최신 펌웨어인 iOS 6.1.2까지 업그레이드를 한 많은 사용자들에게서 iOS에 기본으로 탑재된 '주소록 앱 충돌 버그'가 이슈다. 사실, 이 문제는 6.1.2에서 수정된 Exchange 버그(배터리 누수)나 '잠금화면 보안결함'(참고) 처럼 큰 이슈가 되지는 않았다. 


(그만큼, 아이폰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 반증이기도 하고, 큰 이슈가 되지 않았다는 것은 '그냥 사진 열어서 추가'해도 상관 없다는 얘기이기도 하다.)


이 문제는 썸네일(thumbnails) 이미지를 '복사(copy)' 후 주소록에 '붙여넣기(paste)'하여 사진을 추가할 때 충돌이 발생하는 증상을 말한다.


이에 한 Cydia 개발자인 'yeahwangy'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Contact Fix for 6.1.x 0.0.1-5(BigBoss, Free)'를 배포했다. 설치 후 홈화면이나 Extensions 설정에 등록되지 않으며 다른 옵션은 없고 주소록 앱 버그만 수정한다.


Contact Fix for 6.1.x 0.0.1-5 Features

 . No configure options 

 . Fix crash of Contacts/Phone app


Download Contact Fix for 6.1.x 0.0.1-5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