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추가로 공개된 소니 스마트폰 렌즈 동영상과 사진

T.B 2013. 9. 4. 15:08



마더께서 캠코더를 들고 가셔서 어제 캠코더 그냥 하나 새로 장만할까? 하고 가격을 알아보니 싼게 60만원대에서 비싼건 수백만원대까지... 개인적으로 아이폰5S(참고 1, 2, 3)와 넥서스5(참고 1, 2)를 기대중이기 때문에 '굳이 캠을 따로 장만해야 할까?' '캠을 따로 사면 처음이야 가지고 노느라 정신없겠으나, 어디 수납장에 짱밖아 뒀다가 결국 처분하지는 않을까?'(경험이 참 많지요 -_-)라는 생각에 관두기로 결정했다.


몇일전에 삼성에서 '갤럭시 NX 카메라'를 출시했다. 가격은 무려 180만원(← ㅎㅎ) 어떤 글을 보니 '블로거를 위한 최고의 카메라'라는 극찬을 하시던데, 1. 평소 삼성에 대한 호감도가 '노무노무(X)'(← 이상하죠? 이딴말 평소에 쓰는 사람들 드물지요.)' '너무너무(O)' 좋다던지 2. 삼성 홍보 관련 직원이시던지 3. 삼성에게 이제나 저제나 언제나 떡고물 하나 떨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충성글 하나 올리셨든지...


(↑ 트위터 타임라인에서 지나가던 글을 본 것이라 특정 블로거를 고의로 비하하거나 비방하고자 함은 아닙니다. 생각의 '다름'을 블로그라는 개인 공간에서 포괄적으로 표현한 것이지 '옳고 그름'을 논한 것은 아니며 혹시 글쓰신 분께서 이 글 보시면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美 현지시각 9월 2일 몇일전 소개했던 소니의 '스마트샷(Smart Shot, 스마트폰 + 사이버샷)'의 이미지와 동영상이 추가로 유출됐다.(via 1, 2) 유출된 이미지는 다양한 각도에서 QX10 과 QX 100의 모습을 보여주며 프로모션 동영상으로 추정되는 동영상에서는 QX 100이 실제 스마트폰에 부착되어 사용되는 모습이 담겨있다.


Warned. 지름신께서 '헤마' 꼭대기에 앉으실 수도

 실제 동영상을 보니 두께가 우려됐던 QX 100도 휴대에 별 문제가 없어보이는군요.


이전에 소개했던 DSC-QX10/100(참고)에 관하여 '알고 있다는 전제'에서 '상세스펙과 사용용도'에 관한 얘기는 하지 않기로 하자. ← 라고 말하고 하이퍼링크까지 걸어놔도 남이 뭐라 하는지 읽어보지도 않고 구글링 5초 할 시간도 없으시니 'NX 100 까면서 QX를 빨아대? ㅋㅋㅋㅋㅋ ← 라고 본인 수준에서 울컥 하실 분들을 위해 짧게만 언급하자면,(자세한 내용은 이전글을 참고하시길..)


DSC-QX10 은 1800만 화소, 1/2.3 인치 CMOS 센서에 25-250mm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다. 최대 10배 f3.5-5.9 고배율 소니 G렌즈를 탑재하고 가격은 $250(한화 약 28만)으로 알려졌다.



DSC-QX100 은 2020만 화소,1인치 BSI Exmor R CMOS 센서에 28-100mm 손떨림 방지 기능 및 3.6배 f1.8-4.9 대구경 칼짜이즈 렌즈를 탑재한다. 가격은 450$(한화 약 50만)으로 알려졌다.



그러니까 정리하자면, 기존의 스마트폰을 비슷한 사양의 디지털 카메라인 Sony WX150나 RX100M2 보다 적은 가격적인 메리트와 함께 노키아의 'Lumia 920/1020'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80p HD 동영상 촬영까지 가능하다는 것이다.( 블로거를 위한 '캠 = 디카촬영과 동영상 촬영'은 이런것...)


최근 소식에 따르면 소니의 사이버샷은 美현지시각 9월 4일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간에 소니가 스마트샷을 엑스페리아 전용에 맞게만 클립을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데, SonyAlphaRumors 에 따르면 해당 동영상은 엑스페리아Z(Xperia Z)와 그 후속 모델인 Z1 시리즈 호나미(Honami)용 클립(clip)이 사용되었고 소니는 대부분의 유명 스마트폰에 맞는 클립과 케이스를 출시할 예정이라 전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