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5S 아이폰5C 사양 최종 스펙 루머

T.B 2013. 8. 16. 13:53


이전글 '아이폰5S 골드 색상과 128GB 출시 가능성'(참고)에서 KGI Securities의 애널리스트 Ming-Chi Kuo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배포한 새로운 리서치 노트에서 밝힌 오는 9월 10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세대 아이폰5S에 대한 언급 중 스펙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 CPU  new A7 processor, ARMv8 based AP(application processor)

. RAM  1GB LPDDR3

. Camera  전면 12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 a larger F2.0 aperture with dual flash lights 

. Sensor  a sapphire home button with fingerprint

. Clolor  new option for golden casing

. Storage  new option for 128GB storage


Kuo가 예상하는 내용에 따르면 사파이어 지문인식 홈버튼(Sapphire fingerprint home button)이 추가되고 A7 프로세서는 64-bit 프로세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RAM은 아이폰5와 같이 1GB로 동일하지만 LPDDR2에서 LPDDR3로 향상될 것이라 전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골드 옵션(샴페인 색상) 루머를 두고 회의적으로 보는 시각도 있다.(via) 개인적으로는 샴페인 색생의 골드 옵셤 보다는 올 봄에 출시한 아이패드4에서 128GB를 채택했듯이 128GB짜리 아이폰5S가 출시되고, 전통적으로 3가지 종류의 용량을 출시해오던 애플이기에 16GB가 단종되지 않을까 싶다.


카메라는 듀얼 플레쉬와 함께 F 2.0 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다양한 화소수 조절 옵션이 추가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아울러 Kuo는 애플이 아이폰5S에서도 NFC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 전망했으며 저가형 아이폰인 아이폰5C를 제외하고도 아이폰5S만 2013년에만 3500만대가 팔려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via 1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