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 도킹, 블루투스 겸용 스피커 Creative ZiiSound D5 WIRELESS 후기 (안드로이드폰 호환)

T.B 2011. 10. 9. 11:36




Sound Blaster X-Fi Titanium Pro에 이어 2번째 Creative제품으로 ZiiSound D5 사용후기입니다. 9월 10일(금) 출시예정인 제품으로, 기존 출시제품과의 차이점 비교까지 근근히 갑니다.

IT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은 각자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디자인 > 성능 > 제조사 네임벨류 > 가격 순일 듯 싶습니다. ZiiSound D5 WIRELESS는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팟나노, 아이패드가 블루투스로 연동가능하며 Line-Out이 지원되므로 PC스피커 대체, 일반mp3연결, 3.5파이잭 또는 블루투스 페어링을 이용 일반핸드폰과 노트북연결까지 활용이 가능하여 그간 출시됐던 도킹스피커와 차별화되어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Sound Blaster로 유명한 Creative의 네임벨류가 곁들여진 시각과 청각,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봉



박스부터 심상치 않은 포스! 사용자설명서(한글포함)와 도킹지지대, 블루투스 어댑터, 전원케이블, Line-Out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박스가 다소 크다는 느낌이었지만, 개봉하면서 본 ZiiSound D5는 "엇"소리 나기에 충분했다.

설치

IT제품에 익숙하지 않은분들의 공통적인 걱정거리는, "저거 사고는 싶은데, 산 다음에 쓸려면 머리아파"가 아닐까 싶다. Zii Sound D5는 그런 걱정을 일거에 날려버릴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설치가 가능하다. 따로 블루투스 페어링 설정도 필요없이 "그냥 꼽으면 된다."



디자인 ★★★★★




멋진 디자인은 누구나 만들지만, 멋지면서 편리한 디자인은 "물건을 팔기 위해서서 만들기보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자신이 쓴다"는 마인드가 없으면 불가능하다. ZiiSound D5는 디자인에서부터 자신이 아이포너가 된다는 전제하에서 설계된 듯 싶다. 사실, 그간의 도킹스피커는 대부분이 케이스를 분리하지 않으면 도킹이 불가능했다. Zii는 블루투스잭이라는 아이디어를 통해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여 현존하는 거의 모든 케이스를 분리하지 않고도 도킹이 가능하다.



스피커에서의 볼륨조절이 LED와 함께 터치로 가능하다!

성능 ★★★★★

Sound Blaster를 아는 사람이라면 Creative의 사운드에 토를 달지 않을거라 믿는다. 당장 아무 인터넷 쇼핑물에 가서 검색어 "아이폰도킹스피커"를 쳐서 비교해보면 알겠지만, 단연 돋보이는 사운드다.

애플제품(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아팟나노, 아이패드)에 대한 별도의 페어링 없이 연결가능한 BT-D5 transmiter의 수신거리는 최대 10m이다. 침대에서 알람을 설정하고 Zii를 통해 웅장한 사운드로 아침에 한방에 깰 수 있을 것이다. A2DP/AVRCP방식의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PC를 비롯한 일반핸드폰, MP3플레이어와의 연동도 가능하다. 페어링 방법은 기존의 블루투스 연결방법(길게 꾹)과 동일하며 Line-Out을 지원하기에 도킹외에 케이블로 직접 연결하고 PC용 스피커 + 아이폰 스피커의 동시사용도 가능하다.



Zii에 적용된 apt-X 압축 코덱 기술은 방송 전문 분야에 쓰이는 기술로, 20Hz에서 22MHz 사이의 주파수를 CD음질로 구현하여 블루투스임에도 불구 음손실이 거의 없다. 반응속도 또한 일반 블루투스가 40ms임을 감안하면 1.9ms인 Zii에서는 거의 느낄 수가 없다. 또한, IFP(Image Focusing Plate, 음조의 균형과 정확성을 보존해주는 음향기술)가 기존의 제품이 단방향으로 소리가 몰리는 것에 비해 dispersion-controlled(분산 컨트롤러)방식의 Zii는 소리가 와이드하게 퍼져나가는 장점이 있다.



블루투스 잭을 이용하여 아이폰이 굳이 도킹되어 있지 않아도 음악을 재생
할 수 있다. 아이폰 자체로 음원과 리모콘 역할을 동시에 가능하다.

제조사 네임벨류
★★★★★


Creative가 생소한 사람이라면 http://asia.creative.com/welcome.asp 를 방문해보기를 권장한다. 스피커, 사운드카드에서는 단연 명품으로 쳐준다. 그간 국내에서는 불편한 AS가 단점이었지만, 2009년 11월 부터 JayWorks (http://www.jaywork.co.kr/)에서 Creative 국내총판을 담당하면서, 소셜네트워크(SNS) 트위터를 통해 대표로 재직중이신 @JayWorks_kr 님께서 직접 제품에 대한 문의사항과 AS관련 문의를 받고 있다.

가격 ★★★☆☆

아직 출시전인 제품이기 때문에 타제품과 비교를 할 수가!! 09년 9월 10일 (금) 정식 출시된다고 한다. 정식 출시가 되면 타회사 제품과의 도표비교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지만, ZiiSound D5 하나로 집안에 돌아다니는 모든 음향기기 연결이 가능하며 PC스피커도 Line-Out 또는 블루투스 연결로 대체가 가능하다. 거기에 Mini 오디오로써의 기능까지 담당하니,"1타 3피"의 매력적인 제품이다.

발매직후 가격을 확인해본 결과 365,000원이라는 가격이 책정되었다. 보통 아이폰도킹스피커가 18만~42만이라는 가격임을 감안해도 부담없는 가격은 아닌듯 싶기도 하지만, CD음질의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아이폰 및 애플제품 도킹스피커, PC스피커, (일반핸드폰 및 모든 음향기기 연결을 통한)Mini 오디오 3대를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한번쯤 소장하고 싶은 제품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PC 스피커를 완전히 대체한 모습,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블랙컬러가 왠지 잘어울리는 느낌이다. 데스크탑 스피커를 대체하려 할때, 기본으로 제공되는 Line-Out 케이블이 상당히 짧다는 느낌이다. 아마 모바일쪽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Mobile폰 구동영상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