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99달러 초저가 넥서스7 출시 임박

T.B 2012. 12. 2. 00:26


지난 10월부터 루머로 돌았던 $99(한화 약 10만)짜리 넥서스7(Nexus 7)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루머'입니다. BGR(via)에 따르면 Google(GOOG)과 ASUS(2357)가 $99짜리 넥서스 테블렛을 준비중이며, 이전에 공개됐던 벤치마크는 페이크일 가능성이 높고, 이번에 새롭게 포착된 GLBenchmark "ME172V"가 ASUS 제품이며 사양이 넥서스7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GLBenchmark가 밝힌 $99짜리 엔트리-레벨 넥서스7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1GHz processor

RAM  1GB

Display  1024x600 pixel

Storage  8GB internal

Battery 4270 mAh

OS  Android 4.1.1 Jelly Bean


지난 10월, ASUS는 이 루머에 대해서 사실이 아니라 부인했습니다. 당시 DigiTimes(via)는 업계측 관계자로부터 구글과 ASUS가 '2개의 새로운 넥서스'를 제작중 이라고 밝혔고, 새로운 넥서스7은 액정을 HannStar의 TN패널을 채용하여 더 얇으면서 단가를 낮출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더불어 쿼드코어 CPU를 싱글 혹은 듀얼코어로 낮추면서 이전 넥서스7 처럼 마진을 거의 남기지 않는다면 '$99'라는 '미친가격' 'Crazy Price'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정황상에도 충분히 설득력이 높은게, 아마존과 구글이 '킨들파이어'와 '넥서스7'으로 7인치 테블렛 시장을 형성하면서 10인치 테블렛 시장에서 90%의 점유율로 테블렛 시장을 독점하던 애플의 아이패드 판매량이 감소, 이에 대항하고자 '아이패드미니'가 출시됐다는 점입니다.


구글로써는 마진까지 포기하면서 7인치 테블렛 시장에 전력을 기울이는 마당에 '아이패드미니'는 또 다시 애플의 테블렛 독점을 야기시킬 수도 있는 '위험요소'일 수밖에 없으니, 2012 4분기 초저가 넥서스7의 출시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이에 관한 또다른 정황상 근거는 애플이 2013년 2분기 레티나디스플레이와 A6 프로세스를 탑재한 아이패드미니2를 출시한다는 루머입니다.


최근들어 애플의 주기가 짧아진 것을 고려해도, 출시된지 5개월 안에 후속모델을 내놓는다는 것은 무언가 '이유'가 있다는 얘기인데, 구글의 이런 초저가 테블렛에 대한 방어책이라면 충분히 납득 될 만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2013년 2분기에는 아이폰5의 후속 아이폰5S도 출시 할 것이며, 향후 2년안에 $200 이하 저가 아이폰도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이는 '2개의 넥서스' 중 나머지 하나가 넥서스10 보다는 넥서스4의 후속 '초저가 넥서스4'를 준비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다소 의아했던 루머들이 초저가 넥서스7에 의거 연결고리가 딱딱 맞아 떨어지는 듯하여 속이 다 시원합니다.


'경쟁이 없는 시장의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 몫'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절대 불가능해보였던 안드로이드OS의 '테블렛 시장' 진입의 가능성을 보여준 아마존, 그 가능성을 초저가 고사양 테블렛으로 열어 놓은 구글, 시장을 지키기 위한 애플의 숨막히는 경쟁이 흥미롭습니다.


만약, 99달러 넥서스7에 이어, 99달러 넥서스4까지 출시된다면 '가격 앞에 장사 없듯' '그것도  구글 레퍼런스'라면 애플에게 '직격탄'이 될 것입니다. 이에 앞서 국내에서도 '휴대폰자급제(블랙리스트)' '외산스마트폰.테블렛 전면개방'이 되어 온라인에서 두 회사간의 경쟁이 주는 혜택을 제대로 느껴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