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뉴아이패드 A5X 대 Tegra3 벤치마크 비교



지난 뉴아이패드 키노트 당시, 애플은 A5X가 Tegra3에 대해 그래픽 퍼포먼스에서 4배의 성능을 보인다고 주장했습니다.(참고) 당시 엔비디아는 이는 지극히 일부 어플리케이션에서 제한적인 테스트로 실제로 자신들이 벤치마크를 공개하겠다고 했습니다만, 아직 공개는 되지 않고 있습니다.


TAUW에서 애플의 뉴아이패드(3세대) vs Tegra3에 대한 한 해외 사이트의 벤치마크 비교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테스트 기기는 뉴아이패드 vs ASUS Transformer Prime에 탑재된 Tegra 3 CPU로 결과를 도표로 묶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된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GLBenchmark 2.1.1 입니다.


GLBenchmark 2.1.1 로 테스트 한 결과를 보면, 애플에서 언급한 4배까지는 아니더라도 3배 정도는 A5X에서 더 높은 그래픽 퍼포먼스를 보여줬습니다. CPU 속도만 놓고 보자면, quad-core coretex A9 기반의 Tegra 3가 더 빠를 수는 있겠습니다만, 그래픽 퍼포먼스에 있어서 만큼은 3배에서 (일부 어플에 따라서)최대 4배까지 차이가 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흥미로운 부분은, 엔비디아의 Tegra 2는 둘째치고 Tegra 3 조차 아이패드2의 그래픽 퍼포먼스에도 못미친다는 점입니다. 이는 Epic Games의 밀리언셀러 게임인 Infinity Blade를 왜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하지 않냐?는 Epic 측의 "안드로이드 기기중 우리의 게임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기기가 아직 없다."는 답변에 대한 설명이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Epic Games와 EA Games가 '아이패드가 콘솔의 미래다.'라고 언급했던 것 처럼 애플은 박리다매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놓은(참고) 아이패드라는 테블렛을 통해 현재 MS와 Sony가 양분 중인 콘솔 게임 시장까지 점차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fff 2012.03.19 17: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면 원래 그래픽 코어 스펙과 많은 차이가 나는데 다운클럭한걸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3는 아패2보다 코어가 2배더 박힌 대신에 더 다운클럭 된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