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사고 뭉치 민노총 경제와 산업에 도움되나

T.B 2023. 5. 18. 16:03

X-date를 앞두고 디폴트, 적어도 '브렉시트 모먼트'가 우려되는 중 미국이 디폴트에 빠지거나 IRA 보조금 삭감 가능성이 제기 돼 IRA 수혜를 받기 위해 미국에 지난해 집중 투자를 해온 '국내 산업계'도 촉각을 곤두세우는 중입니다.

 

황소들이 "사자"(매수우위)를 외치면서 곰들이 "팔자"(매도우위)는 시장에 거시경제를 배제한 낙관론자와 심리에서 비롯된 공포로 수익(저가매수)을 내는 비관론자가 공존하는 가운데 '수입 - 지출 = 이윤과 실적'을 3차례('', '', '')에 걸처 나눠서 빗대어 봤는데요.

 

 

좋은 기업(good stock)의 가치와 이익을 공유하며 웃긴 기업(bad stock) '분석을 해' '롱숏'(Long-Short)을 치면 '러시아'처럼 피곤하게 싸울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데이터센터, 구글이 '광고 사업'에 팜(PaLM)2를 적용하기로 한 AI, 차세대 컴퓨팅 등에 쓰일 '12나노급' DDR5 D램 양산이 시작된 'AI 매직'에 '월가'에서 길었던 '시장 침체'에서 벗어나는 회복이 기대되는 중 연준(FED)이 6월 FOMC에서 "안개가 자욱한 길에서는 차를 잠시 멈춰 세운 다음 어느 방향으로 갈지 결정"하는 '대체안'(substitute)을 내놓을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위기의' '테슬라'도 찾는 인도에 (G7 못지 않은 '세계 6위' '우리'도 '남 걱정' 할 때가 아닌) 인구 1위를 뺏기고 '외자 유치'도 부진한데 '청년 실업율'이 사상 첫 20%를 넘어 지속 성장에 의구심이 드는 중국 간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일본은 자국 반도체산업을 발전시키려 약 1조 9천억 원의 보조금을 줘 '마이크론'을 유치했습니다.

 

 

'대장동' '수박' '쌍방울' 대북송금 대납 북한 지령을 받은 '완장 찬 조폭'들이 분신 노동자는 '열사'라 이틀째 불법집회를 하며 술판을 벌려 버린 '쓰레기' 2.5톤 트럭 40대 분량에 환경 미화 노동자들이 피해를 호소했는데요. 시민들은 도심 교통이 마비가 돼 극심한 교통 체증, 소음과 노상 방뇨 '지린내'로 고통을 겪었는데도 경찰은 해산 방송과 더불어 벌금 '300만 원'을 검토 중으로 전해졌습니다.

 

 

5060세대를 '가짜뉴스'로 낚는 중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에 빠져 책 1권을 못읽은 분들을 위해 '5분 요약' 서비스까지 등장했다는데요. '운동'도 첫단추를 잘 끼워야 할 것 같긴 한데 정부에서 운동 인증하면 5만 원을 주는 인센티브 제도가 시행됩니다.

 

지난 21년 5.18묘역에 뜬 무지개

 

윤석열 정부가 집권 1년차엔 코인 안 내고 사라진 '코인당' 입법 폭주족들의 극심한 국정 방해를 받다가 집권 2년차 부터 속도를 내는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께서 보수 정부 처음으로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2년 연속 참석을 했습니다.

 

 

이날 주요 인사들과 함께 입장하는 관례에서 벗어나 '오월의 어머니' 15명을 '민주의 문'에서 직접 맞이한 뒤 동반 입장을 했다는데요. 내 자식이 당해봐야 그 찢어지는 심정을 겪지 못했다면 다시는 여당에서 5.18을 폄훼하지 말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