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AI 승자의 조건과 반도체 가치 사슬

T.B 2023. 5. 21. 07:42

 

 

휴일입니다. "정치는 생물이다. 생물은 움직인다. '탈모'에도 좋은 운동과 주식은 닮았다. '원칙'과 독립적 의사결정이 중요하다"는 경제와 산업에서 부동산 민법으로 치면 '사자'? Lion? Buy? Die? 중국 한자어가 둥둥 '떠다닐 수도' 있을 것도 같지만 '남들은' '어떻게' 경험을 했는지 읽었던 책들 중 몰입(Flow) 될 수도 있을 것도 같습니다.

 

 

당연히 '안 읽었겠지'만 미 헤지펀드들이 베팅을 한 구글 바드(Bard)를 예로 들면, 다층 인공 신경망을 사용하여 대규모 언어 모델 '팜2'(PalM 2)로 복잡한 패턴을 학습하고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특징을 추출하는 딥 러닝(Deep learning)이 쓰입니다. 막대한 '전력', 대량의 데이터와 고성능 컴퓨팅 자원이 필요하니 병렬 처리를 수행(GPU)하거나 클라우드 기반 리소스가 활용됩니다.

 

흔히들 "무역수지 흑자가 반도체에 달렸다. 수출 비중에서 반도체 비중이 높다"고들 하는데요. AI 밸류체인(Value chain, 가치 사슬)이 '부동산'처럼 사이클을 타는 '반도체' 중소기업 소부장까지 밸류체인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주주를 '현금 자판기'로 정도로 아는 '고질병'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챗GPT를 활용해 수도권 '쏠림'과 '지방소멸', 의대쏠림과 이공계 엑시더스, 저출산 고령화 등을 '종합 분석'한 부동산은 7가지 시그널에서 '금리, 대출'에 힘입어 급매물, 경매물이 소진되는 중 갭투기 실패를 해 '빚더미'에 앉게 된 문재인 부동산 강사가 "정부 규제 때문이다"며 욕을 하고 돌아 다니는 정부의 전방위적인 규제 완화로 '재건축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중이라는데요.

 

남의 전 재산과 '미래소득'까지 걸린게 내집 마련인데 정확한 리스크 분석 대신에 꼴랑 남들 다 아는 입지로 "그냥 집값 띄워서 팔아 먹겠다"는 소리를 하는 일부 문재인 부동산 강사가 우려스럽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민노총이 충성맹세를 한 북한 '최고령도자'의 "'반미·반일' 감정을 조장하라"는 지령문 90건이 압수된 '백두혈통' 가라사대 '사이비 진보'라는 정의당과 북한 대북송금 대납 쌍방울 이재명 씨가 '퍼스트'로 있는 '돈봉투' '코인당'이 위선과 거짓이 드러나자 '헛소리 잔치'를 벌렸다는데요.

 

 

수사기록만 '20만 쪽' 짜리가 참 '철딱서니'가 없는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G7 정상회의 참석 중 주요국 정상들과의 연쇄 회담을 통해 인도, 베트남, 호주 등 '인도·태평양' 전략 핵심 협력 국가들과의 경제외교로 핵심광물 공급망 협력에 나섰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