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머스크와 삼성 JY는 무슨 이야기를 나눴을까?

T.B 2023. 5. 19. 08:24

 

미국 경기에 민감한 이유는 미국에 투자 중인 전 세계 투자자들의 스톡런(stock run)뿐만 아니라, 한국 경제와도 밀접하게 연관돼 있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연준(FED) 인사들이 토론을 통해 '최대공약수'를 찾는 가운데 공화당 매카시 하원 의장도 이르면 다음 주 부채 한도 '토론장'으로 들어갈 것이라 했습니다.

 

 

실업수당 부정수급 단속이 보인 견고한 '노동시장', 지역은행 '시한폭탄' 상업용 부동산은 12년 만에 하락과 '미실현 손실'(unrealized losses) '820조 원', 11년 만에 최대 폭으로 감소(전월 -3.4%)한 '주택판매' 중 향후 6개월  '경기선행지수'가 13개월 연속 '하락'(전월 -0.6%)을 했는데요. 뉴욕증시 투자자들의 심리는 '극도로 위축'된 수준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투자 실패로 빚더미에 앉은 문재인 부동산 강사가 정신을 못 차리고 '레버리지' 갭투기를 조장 중인 가운데 경매 시 전세금보다 낙찰가가 낮을 때 차액이 보호되지 않는 전세권 등기 같은 소리 하지 좀 말고, 서울 기준 전세보증금 상한선을 매매가 대비 60%로 두고 초과하는 임대료는 월세로 돌리면 경착륙 리스크 깡통전세와 역전세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일 수도 있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시장은 넓고 산업도 많고 양질의 '콘텐츠'들도 많은데도 저질 유튜브와 강사들의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무리한 빚투 등 수많은 부작용을 낳은 '배터리 짝사랑'에 투자 실패가 속출했고 '52주 신고점'이 멀어지면서 '국내 증시' 투자자들의 심리도 위축된 결과로 귀결됐는데요.

 

 

"머스크와 삼성 JY는 '무슨 이야기'를 나눴을까?" '자율주행'이 다가오면서 '전장 시장'이 커지는 중 '테슬라' 모델S 외 대부분의 전기차들이 내연기관 만큼 '주행거리'가 안 나오기 때문에 이차전지 승자의 조건은 R&D를 통한 초격자 기술 확보로 배터리 스웰링(발화), 용량을 잡을 차세대 이차전지와 원료 및 소재의 안정적 수급 등이 관건으로 알려졌습니다.

 

작가 문체까지 살려 '번역'하는 OpenAI 챗GPT와 MS가 균열을 낸 데이터 수집 '검색엔진, 광고' 시장에 구글이 독점적 지위를 사수하기 위해 '반격'에 나선 가운데, AI 시대에서 밀렸던 아마존은 '알렉사'(Alexa)에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를 탑재할 것이라 했는데요. Meta는 AI 매직에 엔비디아 CEO 재산이 '두배로 급증'한 'AI 반도체'를 자체 설계해서 TSMC에 위탁 생산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러시아', '이란'과 더불어 공급망 구축에 박차를 가하는 중인 비밀 경찰서장 '동방명주' 저가 공세에 된통 물린 디스플레이는 초격자 기술 확보와 세계시장 점유율 37%에서 50%를 목표로 민간에서 향후 5년간 65조 원 이상을 국내에 투자하고, 정부는 세액공제 확대, 특화단지 지정, 규제 해소, 1조 원 이상의 R&D 자금 투입 등 '전폭 지원' 하기로 했습니다.

 

 

광주 '5·18 기념식'에 불참하고 휴게소에서 포착이 된 무소속 김남국 의원이 이재명 씨 처럼회 '우리 워크숍'에도 불참한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김용민' 의원이 없다는 "'110억 원' 코인 안 내고 자료도 안 내고 '전업 투자'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김남국 의원의 빈자리는 '최강욱' 씨 추천으로 성남 경기동부연합 출신 진보당 '강성희' 의원이 가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빗썸과 체결된 농협은행이 '가상자산거래실명제'를 앞두고 코인을 개인지갑으로 보내지 못하도록 막자, 개인지갑 이체가 가능한 또 다른 거래소인 업비트로 우회해서 보낸 '김남국 코인'을 팔고도 줄어든 은행잔고에 대해 FIU의 시스템을 설계했던 전문가는 '조력자'의 존재나 돈 세탁, 조세포탈 '정황'이 있다고 했습니다.

 

 

미르재단 '462억 원' 몰수하고 최저임금 못 지키는 '문다혜' 평산책방 개인사업장에서 '아빠 필사본'을 판매 중인 '문재인 부부'가 세금으로 구매한 청와대 '살림살이'를 짊어지고 갔다고 해 논란인데요. '양이원영' 의원이 월성원전 도면을 유출했는데 박지원 전 걱정원장이 뭉갰다는 '문재인' 정부가 '북송'할 것 같아 못 넘어왔던 '두 일가족'이 북한의 경제·식량난과 코로나 통제를 '못견뎌' 탈북을 해 귀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