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Books(아이북스) 한글도서 링크 428종

T.B 2012. 1. 8. 12:15


iBooks(아이북스)는 iOS 4 부터 애플에서 무료로 배포중인 e.북 리더입니다. 아이북스를 스티브잡스가 들고 나왔을 당시, 세계 최대 컨텐츠 업체인 아마존(Amazone)과 반스앤노블(
Barnes & Noble)를 포함하여 전자책 업계 전체가 긴장상태였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민밋한 텍스트 컨텐츠가 주류를 이루던 시기에 풀컬러 아이북스는 기존 시장에 대한 "상당히 큰 파장을 불러오지 않을까" 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뚜껑을 열어보니 상황은 정 반대였습니다. 아이북스가 주력으로 잡은 아이패드는 고가제품에 속했고, 그 고가 제품인 아이패드1~2는 3천만대나 팔려나가고 테블렛 시장 점유율을 98%로 독식 중 임에도 불구하고, e.북 시장에서 만큼은 유독 아마존과 반스앤노블스를 잡지 못하는 중 입니다.(그만큼 e.북 시장이 크고 특히 아마존의 위치를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우측부터 아이패드2, 킨들파이어, 누크칼라)

e.북 시장 진입에 있어서 애플의 고전에 쐐기를 박은 사건은 아마존의
킨들파이어(Kindle Fire)였습니다. 아마존은 제조 원가($209)에도 못미치는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7인치 테블렛을 $199에 공급했고, 현재까지 10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하여 명실상부 자타공인 아이패드 대항마로 우뚝 섰습니다. 반스앤노블스도 누크칼라(Nook Color)를 출시했으니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입니다.)제 더이상 애플은 e.북 시장에 설 자리 조차 없어보입니다.


그러나, 어찌됏건 아이북스는 애플 특유의 감성 마케팅의 표본으로 실제 책장을 넘기는 듯한 느낌을 살린, iDevice 사용자에게 있어서 최고의 e.북 리더임은 분명합니다. 이번에는 그 아이북스 컨텐츠를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방법과 저작권이 없거나 만료된 한글 유.무료 컨텐츠를 무료로 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ID 미국계정 만들기[Google]
아이북스 컨텐츠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미국계정이 필요합니다. 즉, 아이튠즈로 애플ID를 하나 만들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만약 자신이 애플 사용자고 한국 아이디만 있다면 미국계정을 하나 더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cf. 아이폰 유료어플 꽁짜로 받는법 Free My Apps 프로모션(참고)

아이북스(iBooks) 한글 컨텐츠 확인하기
애플 ID를 미국계정으로 만들었다면, US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단, 어플은 iDevice가 있어야겠죠?^^::) iOS 5에 추가된 클라우드 서비스인 iCloud 5GB를 (한국계정과는 별개)추가 할당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DIYPIA 라는 곳에서 제공하는 아이북스 한클 컨텐츠 링크 모음입니다. 현재 428 종으로 http://www.diypia.com/mobile/ 에 접속한 후 원하는 컨텐츠를 아이튠즈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아이북스(iBooks)가 이미 설치되어있는 경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직접 링크를 클릭하면 아이북스로 바로 저장되며, PC나 MAC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아이튠즈로 연결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