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어플과 폴더별로 각각 암호를 설정하는 Applocker

T.B 2012. 1. 4. 23:02


아이폰에 암호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잠금화면에 패스워드를 설정해야만 합니다. lockinfo의 잠금화면 설정을 잘 활용하면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홈화면으로 들어갈 일이 거의 없어지기는 합니다만, 홈화면을 쓸일이 생긴다면 패스워드 4자리 숫자 또는 더 긴 패스워드(참고)를 입력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iOS 4.X 시절에는 Lockdown Pro(참고)를 즐겨 사용했었습니다. 잠금화면에는 패스워드를 설정하지 않고, 결재를 필요로 하는 앱스토어나 금융어플과 e메일과 같은 사생활 관련 어플에만 패스워드를 설정하여 사용하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런데 이 Lockdown Pro가 iOS 5 호환이 되질 않은 관계로 다시 패스워드 설정을 하고 다녔습니다만, 결국 불편해서 다시 해제하고 사용하자니 여간 찜찜했던 것이 아니었습니다.


Applocker는 이런 불편함과 찜찜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Cydia Tweak으로 딱히 사용법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편했던 Lockdown Pro에 비해 다소 설정이 필요합니다만 Lockdown Pro보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일단 아이폰에서의 구동영상 부터 보시겠습니다.

보시다 시피 Applocker를 사용하면 어플 하나 하나 또는 폴더 하나하나에 패스워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패스워드는 아이폰 키보드에서 지원할 만큼 길게 설정할 수도 있고 이게 불편하다면 좀 짧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초보자들을 위한 간단한 기본 사용법입니다.

STEP1  설정 ☞ Extensions 
 Applocker 에서
① Settings에서 Enabled 클릭으로 트윅 활성화
② General 클릭
③ Lock Settings와 Auto Launch 활성화



STEP2  Applocker 메인에서(좌측 상단 클릭)
① Application Locking 클릭
② Springboard와 Multistaking Switcher 활성화

STEP3  Applocker 메인에서
① Folder Locking 클릭
② Enabled 클릭으로 활성화
③ 패스워드를 설정하고 싶은 폴더 이름을 입력(Lockdown Pro가 폴더 락이 무제한 이었던 것에 대비, Applocker는 총 5개의 폴더에 패스워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하단에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폴더 및 앱에 패스워드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앱 각각에 대한 패스워드 설정은 어플 삭제 및 이동에 대한 iOS 기본 제스쳐(홈화면에서 아무 아이콘이나 길게 누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에 패스워드를 설정하면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특히, Lockinfo와 AppsCenter를 활용하여 잠금화면에 자주 쓰는 앱을 등록해뒀다면 앱을 실해할 때 마다 일일히 패스워드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특히 운전중에 전화라도 오면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Applocker는 $0.99(ModMyi)의 유료 트윅입니다. 이상 T.B였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