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멀티태스킹바에 다양한 부가기능 추가 ActionBoard

T.B 2012. 1. 2. 14:36

탈옥의 편의성을 꼽으라면 수도 없이 많지만, 그중 가장 편리한 기능를 꼽자면 단연 SBSetting입니다. iOS 5가 출시되기전 탈옥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20세 청년 comex가 애플 보안팀 인턴으로 스카웃되면서, 애플이 이 SBSetting과 유사한 QuickSetting을 추가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기는 했습니다만 결국 루머로 끝이 났습니다. SBSetting과 FolderEnhancer(폴더 내 폴더 및 무제한 폴더), Infinidock, Iconoclasm, 테마 및 글꼴 지원만 되더라도 탈옥 사용자들이 부쩍 줄을지도 모릅니다.(이러면 저같어도 그냥 귀찮아서 순정씁니다.)


iOS 5 반탈옥이 나왔을 당시에 가장 불편했던 점은 이 SBSetting이 호환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같은 이유로 SBSetting과 유사한 BBSetting이 나오기는 했습니다만, SBSetting의 편리성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SBSetting이 알림센터(Notification Center)에 등록되는 방식으로 호환이 되기는 합니다. 그러나 기존의 제스쳐(gesture, status bar에서 좌에서 우로 슬라이드)로 SBSetting을 활성화 시키면 리부팅 또는 리스프링 되기도 합니다. 이는 오랫동안 터치팟 또는 탈옥폰을 사용했더라면 자꾸 깜빡깜빡 하는 부분이고, 저는 아예 Actiovator에서 gesture 설정을 제거했습니다.


그래서, 주로 LockInfo로 SBSetting을 잠금화면에 불러와서 사용중이며 가끔 알림센터에서 사용하는데 이 gesture가 여간 어색하지 않은게 아닐 수가 없습니다. 특히 Cydia 트윅 설치 또는 제거 후 리부팅을 할 때는 좀 귀찮기도 합니다.
ActionBoard는 멀티스태킹바에 다양한 부가기능을 추가하여 이러한 귀찮음을 해결해줄 수 있는 Cydia 트윅입니다. ActionBoard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System(전원관련), Camera, Jibbler(음성명령), Compose(빠른 문자/메일/트윗 작성)로 총 4가지 입니다.


System을 클릭하면 3가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스프링, 전원끄기, 리부팅으로 SBSetting과 중복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만 전원관련 옵션만 놓고 볼때, 멀티태스킹 바 활성화 제스쳐가 홈버튼 더블클릭임을 감안하면 보다 SBSetting(알림센터 ☞ 터치 슬라이드로 메뉴 불러오기)대비 편하다는 느낌입니다.


Camera는 이름 그대로 카메라 실행, Jibbler(iOS 3.0 부터 추가된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능), Compose는 아래 첨부파일에서와 같이 빠른 문자/메일/트윗 작성을 지원합니다. BiteSMS를 설치했을 경우 BiteSMS와 연동되며, 빠른 트윗작성은 트위터 공식어플을 설치한 후 설정에서 계정 연동을 시켜야만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cf. 홈버튼을 자꾸 클릭하는게 부담스럽다면 Assistive Touch 활성과 사용을 참고(바로가기)하여 홈버튼 사용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