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위치정보 fake 트윅 LocationHolic

T.B 2011. 12. 31. 01:04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생활 패턴과 방식부터 휴대품까지 많은 변화와 함께 여러모로 편리해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스마트폰은 양날의 칼 처럼 "위치정보기능" 덕분에 사용에 따라서는 족쇄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악마의 앱으로도 불렸었던 "오빠믿지"와 같은 어플들은 연인은 물론 가족까지 상당한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LocationHolic은 이런 스트레스를 덜어 줄 Cydia 무료 트윅(source: modmyi.com)으로 자신의 위치정보를 간단한 검색과 클릭만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홈화면에 생성된 어플을 클릭하면, Real 위치정보와 Fake 위치정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Fake를 클릭하고 좌측 상단의 활성화 버튼을 누르는 순간부터 자신의 위치정보가 변경됩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Add to Favorite" 로 자주 머무는 곳의 위치정보(ex. 집, 학교, 도서관, 회사 등)를 저장할 수 있으며, Popular apps 메뉴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포스퀘어와 같은 대표적인 위치기반 서비스에 페이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LockInfo나 알림센터와 연동되어 간단하게 위치정보 페이크가 가능하며 클릭하면 자신이 등록해놓은 위치를 빠르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LocationHolic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과도한 관심(X) 감시(O)를 벗어나라고 알려주는 것이지, 이를 불법적인 행위 또는 범죄에 대해 사용했을 경우 발생하는 모든 사회/도덕/법적인 책임은 사용자 당사자에게 있음을 밝혀둡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