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0.1 완전탈옥 오류 없는 탈옥방법

T.B 2011. 12. 30. 14:03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을 지원하는 redsn0w 0.9.10b1 부터 b2, b3가 연이어 배포되는 중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탈옥 자체가 불안정할 뿐만 아니라, 탈옥 후에도 redsn0w 0.9.10bx에 관한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견(참고)되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겪었던 문제로는, 설정
 WiFi 클릭시 다운이 되던 증상입니다.(procedure recalibrates 로 빠져나올 수는 있습니다.)(참고) 또한, 최적화 및 안정화 과정(참고) 리스트 기준으로 afc2add 까지는 정상적으로 리부팅 됐습니다만, 셋팅을 모두 마치고 호환성 유무까지 체크했음에도 불구하고 리부팅을 하면 무한사과에 진입됐습니다.


혹시 리스트에 문제가 있는지 dfu복원과 재탈옥 과정을 7번 반복하면서 일일히 체크해봐도 셋팅이 끝날 때 까지는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지만, 리부팅만 하면 동일 증상이 발견됐습니다.

따라서 tweak 리스트 호환성 문제라기보다, 탈옥툴 자체의 안정성이 문제이고 그렇다면 iOS 5.x 반탈옥툴인 redsn0w 0.9.9.x의 최종버전인 0.9.9b9 으로 반탈옥을 하게되면 안정적으로 탈옥을 마친 다음, 기존 반탈옥에 대한 완전탈옥을 지원하는 corona를 사용하면 더 안정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이에 대한 근거로는 국내 커뮤니티부터 해외 애플포럼까지 검색해본 결과,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오류가 주로 redsn0w 0.9.10bx 에서 나타나며, 기존 반탈에서 corona를 이용한 완탈의 경우 거의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직접 테스트 해봤습니다. redsn0w 0.9.9b9 부터는 탈옥 시 .ipsw 파일이 필요 없습니다.

STEP1  자신에게 맞는 운영체제로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Download Redsn0w 0.9.9b9d

Mac and Windows versions are available:

STEP2  redsn0w.exe를 실행합니다. 네트워크 권한을 요구하면 확인을 클릭하고, 만약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속성에서 XP호환체크 안하셔도 됩니다.


STEP3  "Jailbreak"를 클릭하고 "Next"를 클릭 한 후 안내에 따라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만약 DFU모드 진입 방법을 모른다면 "DFU 모드 들어가기 - 진입방법"(바로가기)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만약, 안내에 따라 DFU모드에 진입하지 못한다면, 탈옥툴을 그대로 둔 채 그냥  DFU모드로 진입하면 자동으로 탈옥이 진행됩니다.

STEP4  "Install Cydia" 가 체크된 화면이 나오면, 멀티제스처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iOS 5부터 아이패드만 멀티제스처 사용이 가능) 만약 멀티제스처를 사용할 것이라면 옵션에 체크 후 "Next" 아니면 그대로 "Next" (Done 메세지가 떠도 탈옥툴을 닫지 마세요.)


STEP5  아이폰에 ramdisk가 업로드되고 터미날 작업이 끝나면, 자동으로 리부팅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리부팅 후 Cydia가 화이트 아이콘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전원을 끕니다.


"Back"을 클릭한 다음 아래의 화면에서 "Just Boot"를 클릭한 다음, DFU모드로 진입 후 redsn0w의 작업에 따라 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시디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탈옥툴을 닫았다면 다시 redsn0w.exe를 실행하고 "Extras"를 클릭하세요.)
 

 
STEP6   이제 Cydia를 실행한 다음 Cydia 부터 업데이트 합니다. redsn0w 0.9.9b9으로 탈옥을 진행하면 기본으로 Cydia 1.1.1이 설치됩니다. Cydia를 실행 후 로딩이 끝날 때 까지 기다리면 업데이트 항목이 나옵니다. 전부 업데이트 해주면 1.1.3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7  Search 에서 Corona 5.0.1 Untether 를 검색하여 설치하면 완전탈옥이 완료됩니다. 성공적인 완탈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 시스템 체크로 리부팅을 한번 해줍니다.
 


시스템 체크 방법은 순정 iOS에서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① 홈버튼 + 전원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② "밀어서 전원끄기" 화면이 나와도 손을 떼지 않습니다.
 ③ 블랙스크린으로 바뀌면서 리부팅됩니다. 애플로고 마크가 보이면 손을 뗍니다.  
 

이렇게 하면 iOS 구동상의 문제점을 자동으로 체크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STEP8  여기까지 하면 기본적인 탈옥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제 "탈옥폰"을 사용하기 위한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을 시작합니다.

아이폰을 처음 탈옥하는 초보자의 경우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최적화 및 안정화 최소버전 ☞ (바로가기) 을 참고하고

숙련자는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최적화 및 안정화 T.B버전 상세설명 ☞ (바로가기) 에서 자신에게 맞는 탈옥폰을 셋팅하면 됩니다.

b1에 흥분하고, 바로 다음날 아침 b2가 릴리즈되고, 저녁때는 또 b3 떡밥에 DFU복원만 토탈 8번 했군요... 저야 터치팟 1세대부터 3년동안 삽질에 익숙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인증 동영상을 첨부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