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방법


鶴首苦待(학수고대: 학처럼 목을 길게 빼고 기다린다는 뜻으로, 몹시 기다림을 이르는 말)라는 표현이 맞는가요?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공개됐습니다.


Dev-Team(pod2g가 Chronic Dev-Team에 등록됐습니다.)에서 美 현지시각 12월 27일 iOS 5.0.1 완전탈옥을 지원하는 redsn0w 0.9.10 b1을 배포했습니다. 이전에 배포된 준탈옥(semi-tethered jailbreak)까지는 .ipsw 파일이 필요했으나 이번에 배포된 0.9.10b1은 .ipsw 파일도 필요 없을 만큼 아이폰에 "아"짜도 몰라도 누구나 쉽게 탈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지원기종 -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패드1

redsn0w 0.9.10 b1은 아직 A5 프로세서 기기(아이폰4S, 아이패드2)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전에 반탈옥 또는 준탈옥을 해놓은 상태라면 DFU복원부터 하지말고, 그냥 탈옥 진행을 하되 중간에 "Install Cydia"만 체크해제하시면 됩니다. 체크 해제를 하지 않을 경우 Cydia 충돌로 DFU복원하셔야 합니다. 또는 Cydia에서 Corona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참고) redsn0w 0.9.10 b1 으로 탈옥을 진행할 경우 iBooks 실행 버그가 있습니다. 현재 pod2g가 수정 작업을 진행중이오니 iBooks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EP1  아직 iOS 5.0.1 로 판올림 하지 않았다면 iOS 5.0.1 로 판올림합니다. 판올림 할 때는 그냥 판올림(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 해도 되지만, ipsw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DFU복원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5.0.1 인 경우 이 과정을 반복할 필요는 없습니다.

iOS 5.0.1 IPSW Download Links
  iPhone 4S  iPhone 4 GSM  iPhone 4 CDMA  iPhone 3GS iPad 2 WiFi  iPad 2 GSM  iPad 2 CDMA  iPad  iPod touch 3G  iPod touch 4G

STEP2  아래의 링크를 통해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탈옥툴을 다운로드 합니다.

Download Redsn0w 0.9.10 - Windows (be sure to run in Administrator mode)

Download Redsn0w 0.9.10 - Mac  

STEP3  다운로드 받은 압축을 해제한 다음, redsn0w.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윈도우7의 경우 네트워크 권한을 요구하면 수락하고,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jailbreak"를 클릭한 다음 "Next"


STEP4  아이폰을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DFU모드로 진입하면 자동으로 탈옥이 진행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Next"를 클릭합니다. DFU모드 진입방법이 어려운 분들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DFU 모드 들어가기 - 진입방법"(바로가기)을 참고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STEP5  "Install Cydia" 화면이 나오면 "Next"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잠시 후 Ramdisk가 업로드되고, 커널 패칭이 완료되면 아이폰이 터미널 모드에서 자동으로 탈옥을 진행됩니다. 파인애플 로고가 나오고 리부팅되면 모든 탈옥 작업이 완료됩니다.

 


진행하는 동안 몇번 재부팅이 될 수도 있고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니 절대 중간에 리부팅을 한다던가 케이블을 뽑지 말고 천천히 기다리면 정상적으로 Cydia 설치가 완료됩니다. 


여기까지가 탈옥과정입니다만, 여기까지 했다고 탈옥이 완료되는 것은 아닙니다. iOS 4.3.3 최적화 목록에서 iOS 5.0 이상 순정에 포함된 기능을 제외하고 시디아 트윅(Cydia Tweak) 호환리스트(참고)를 확인, Terminal을 이용한 password 변경 등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
(resource&crash management) 강좌는 따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데이트: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최적화 및 안정화 (바로가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그누 2011.12.28 0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3. 감성큐빅 2011.12.28 00: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진짜 블로그 매일매일 하루에도 수십번씩 들려서 탈옥소식만을 기다렸는데
    진짜..눈물이 나네요
    한이틀 진짜 딱 그동안 바빠서 인터넷을 못했더니 이런 경사스런 일이 아흑!!
    정말 지금 너무 졸려서 탈옥힘들고
    탈옥에 ㅌ 몰라도 탈옥할 수 있는 멋진 포스팅 기대하면서 그럼~ 또 올께요 ㅎㅎ

    • BlogIcon T.B 2011.12.28 0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저도 gym에서 운동하다 말고 블로그와 트위터로 트친님들께서 알려주셔서 화들짝 집으로 달려왔습니다. resource&crash management list 작성중이구요. 지금은 cydia source 서버가 과부하라 내일 테스트 해보고 최적화/안정화 과정 포스팅하겠습니다~ (굿나잇 되시구요 ^^)

    • BlogIcon T.B 2011.12.28 1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최적화 글 적느라 이제 답글 다네요 >.< 최적화/안정화 글 올려놨습니다. 러쉬하세요 ㅎㅎ

  4. MV 2011.12.28 0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드디어 올라왔군요. 항상 감사합니다. ^^

  5. ^^ 2011.12.28 08: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T.B님 ^^ 잘쓸게요^^

  6. 혜랑성 2011.12.28 0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리플 후감상 ㅎㅎ

    잘 사용하겠습니다. ~~~~~~~~

  7. Daro 2011.12.28 08: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지켜보고있습니다~감사합니다..^^

  8. BlogIcon 코리안블로거 2011.12.28 09: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5용 완탈툴도 곧 나오겠죠? (기대)(기대) ㅎㅎ

  9. BlogIcon 구기 2011.12.28 0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디어!!!! 하지만 난 4s 사용자일 뿐이고.ㅠ.ㅠ

  10. 까망날개 2011.12.28 10: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드뎌 나왔군요.....
    하지만 난 폰은 순정을 쓰는데....
    탈옥하고도싶지만.... 은행어플을 잘 사용해서 ㅠㅜ

    패드2용도 얼렁 나왔으면 좋겠네요.

  11. BlogIcon 마르크7 2011.12.28 1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디어 PWNED 마크가 붙었군요!!!
    다들 기다리고 기다리던 iOS 5 완탈을 하시나 봅니다

    저는 아이폰4S는 그냥 순정으로 쓰고 아이패드2는 탈옥하고싶은데
    A5 탈옥툴도 나오길 기다립니다 ㅎㅎ
    (아이패드 테마들이 정말 부럽습니다 하악하악...
    아이폰 테마중에 Mac OS 테마 있던데 아이패드용은 없나요?)

    • BlogIcon T.B 2011.12.28 18: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이패드도 있긴 합니다만, 사용자가 커스텀화해야 해요. 돌아다니는건 패드1 시절 커스터마이징 됐던 테마로 알고 있어요~

  12. Jellyfish 2011.12.28 10: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os 5.0.1로 드디어 업데이트 할 수 있겠네요ㅎㅎ
    아악~ 눈물이 나는군요ㅠㅠ
    그동안 궁금해하던 ios5의 신기능들 탐구(?)하느라 오늘 정신이 없을 것 같네요ㅎ
    t.b.님이 빨리 시디어 트윅 호환리스트 올려주셨으면 좋겠네요ㅎㅎ
    그나저나 SBSettings랑 알림센터를 어떻게 같이 사용해야 하는지..

    • Jellyfish 2011.12.28 14:53  댓글주소  수정/삭제

      근데 BigBoss 소스에서 POSIX: Operation Timed Out이라는 에러가 뜨는데 이거때문에 트윅 다운이 하나도 안되네요..해결 방법점ㅠㅠ

    • BlogIcon T.B 2011.12.28 18: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올려놨습니다. ㅎㅎ SBSetting은 알림센터에 일반 어플 등록하듯이 등록하시면 됩니다.

    • BlogIcon T.B 2011.12.28 18: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지금 전세계 탈옥러쉬로 소스가 전체적으로 불안정합니다. sinfuliphonerepo 소스는 아예 추가도 안되구요. 시간이 지난 후 다시 해보세요 -0-

  13. happyM 2011.12.28 1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정말 정말..... 기대했더니. 결과가 ^^
    방금전 완탈 완료 ㅠㅠ

    혹시.....5.0.1에 대한 안정화 방법에 대해서는 어디서 보면 될까요?

  14. BlogIcon TwoJayLee 2011.12.28 18: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디여 완탈이 나왔군요!!
    정말 아기 다리고 기 다리던 !!
    ios5 트윅등 유용한 정보 기다리겠습니다. ^^

  15. BlogIcon BLUEnLIVE 2011.12.28 18: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맙습니다. 집에 돌아가서 찬찬히 완탈+글꼴변경+Siri 신공을 시전하겠습니다.
    괜춘한 글꼴 있으면 소개 부탁드려도 될까요? ^^;

    • BlogIcon T.B 2011.12.28 18: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꼴은 잘 안합니다.(리소스)ㅎㅎ 아, 방금 Siri 포트하다가 무한사과 진입... 복구하는 중입니다만, 안될 확률 高.. ㅠㅡㅠ

  16. BlogIcon AudioSurf 2012.01.27 19: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아 탈옥도중에 오류보고 떠서 벽돌이 되었네옄
    이건 개인컴퓨터상 오류인건가요 아옼 켜지지도 않네ㅋ
    Unexpected error 이 에러는 뭐죠

  17. LEK 2012.02.15 1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잘 몰라서 그런데..;;
    redsn0w.exe 파일이 없습니다.. ㅋㅋㅋ
    못 찾겠어요..

  18. LIS 2012.02.18 14: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대로만 하면 탈옥 실패 안 하는 거죠?ㅜㅜㅠ
    만약에 실패하면 벽팟이 되는건 아니겠죠ㅠㅠㅠㅠ

  19. jacobopark 2012.03.03 20: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럼 ios5.0.1은 extras를 할 필요없나요?

  20. 프루프 2012.04.06 0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레드스노우 실행하니 진행하기전에 IPSW를 셀렉 하라는데 글에 올라와 있는 파일 다운 받았는데 뭘 어째야하는지..

  21. 2015.09.18 01: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T.B 2015.09.18 04: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와.., ㅋㅋ 무려 4년... 트위터에서도 4년이상 알고 지낸 친한분들 계시긴 하는데 블로그는 또 처음이네요. 세월이 ...ㅠㅠ 그리고 운동 시작하신거 너무 잘하신거에요. 이게 1년 쌓이고 2년 쌓이고 3년 쌓이고 그렇게 계속 쌓이다보면 체력도 좋아지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