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0.1 완전탈옥 오류와 해결

T.B 2011. 12. 30. 00:44


redsn0w 0.9.10 b1부터 b3까지 진행되는 동안, 많은 버그가 수정중입니다만 아직 완전한 탈옥은 아닌것 같습니다. dfu복원만 7회 반복하면서 내린 결론은 b = beta 이기에 탈옥 자체가 불안정하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국내 커뮤니티부터 해외 애플포럼까지 검색하여 현재까지 발견되는 버그들을 모아놓은 것입니다. 이럴바에야 차라리 redsn0w 0.9.9b9로 반탈옥 하고, Cydia에서 Corona 5.0.1 untethered(참고)로 완탈을 하는게 더 낳을지도 모르겠습니다.


① 어플 사라짐(아이콘 백지화)
리스프링(respring)시 산발적으로 나타나거나, AppSync +5.0 을 설치하면 100% 나타나는 증상으로 그냥 리부팅(또는 홈버튼과 파워버튼을 이용한 시스템 체크)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는 합니다.

② WiFi 연결 오류
리부팅 또는 리스프링시 WiFi 연결에 해제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민감한 부분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겪고 있는 오류로 설정 ☞ WiFi 를 클릭하면 아이폰이 다운(멈춤)됩니다. procedure recalibrates(참고)로 빠져나올 수는 있지만 리부팅을 하게되면 무한사과에 진입할 확률이 높습니다.

redsn0w를 실행하고 just boot 또는 재탈옥을 시도해봤으나 just boot 에서는 무한파인애플에서 빠져나오지 못했고 재탈옥도 소용없었습니다. (2번은 성공 5번은 실패)

③ 멀티태스킹 오류
리부팅 또는 리스프링을 해도 백그라운드 실행앱이 종료되지 않는 증상입니다. 태스크바에 실행앱은 없었으나, 이상하게 램을 잡아먹는듯 하여 프로세스를 확인해본 결과 발견한 증상입니다. 7번 탈옥하면서 모두 나타났던 증상은 아닙니다.

④ 키보드 오류
일부 사용자들에게서 키보드 오류가 나타난다는 제보입니다. 156자 긴글 타이핑할 때 가독성을 확인한 결과 순정은 22회 탈옥은 37회의 오타를 보였습니다.


또한 가장 큰 문제점은 시디아가 불안정하다는 점입니다. 시디아 자체도 불안정하고(redsn0w 0.9.10b2 에서 개선) 소스추가도 될 때가 있고 안될 때가 있습니다. (시디아 자체가 일시적으로 매우 느려졌으며, sinfuliphone 소스는 딱 한번 추가해봤습니다.) 그나마 안정적인 소스가 insanelyi.repo 소스이기는 합니다만, 이 마저도 소스 추가 자체에서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고, 오류가 없을 시에는 추가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오류 및 버그등을 모니터링 하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혹시 이와 유사한 증상이나 새로운 증상이 있을시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업데이트 2011.12.31]
Activation에서 status bar 더블 클릭으로 아이팟 컨트롤러를 설정한 후 제스쳐를 입력하면 리부팅 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BluemanOK: 탈옥후 Androidlock XT 설정해둔 상태에서 알림센터에 뜨는 주가정보나 다른 정보 터치한후 홈버튼 누르면 그냥 잠김상태 해제됨. 설정에서 암호잠금 On 해두면 암호입력은 뜸

@BluemanOK: Barrel 2 터치오류는 주변 아이폰4 사용자중 현재 탈옥한 5명중에 저포함 4명이 발생중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