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탈옥 아이폰 금융어플(은행/인증서) 쉽게 쓰는 방법

T.B 2011. 12. 31. 22:18
탈옥한 아이폰에서 금융어플(은행/인증서)을 쓰는 보편적인 방법은 총 3가지 입니다. 첫째, dump 파일을 직접 수정하는 방법(참고) 둘째, hideJB와 같은 유료 트윅으로 탈옥 디텍트를 페이크 하는 방법 셋째, 오늘 소개해드리는 kBankTweak입니다. 과거에는 파이낸셔블러(참고)와 같은 트윅들이 있기도 했지만, 이런 저런 이유로 곧 사라지고는 했습니다.


개발자(
@kBankTweak)의 "탈옥폰이 위험해 PC가 위험해? 니들이 더 위험해!" 라는 문구처럼 분명 정부의 저능한 IT 정책은 문제가 많습니다. 보안이랍시고 꼴같지 않은(참고) 전세계 유일의 ActiveX(2013년부터 단계적으로 폐지 확정)를 도입해놓고 탈옥폰에서의 금융어플 사용금지는 이해하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kBankTweak은 정부의 비정상 단말기에서의 금융어플(은행/인증서) 사용 금지를 위한 iOS에서의 탈옥 디텍트를 우회시켜주는 트윅입니다. 현재 지원하는 금융어플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개발자 홈페이지 ( http://www.myrepospace.com/profile/kBankTweak )
SHOW인증서, KB스타뱅킹, NH뱅킹, IBK스마트뱅킹, 외환M뱅크, 우리은행 개인/기업, 하나 N Bank / 삼성카드, 신한S뱅크, 금융결재원(NH뱅크, 수협, 우체국S뱅킹, 부산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씨티뱅크, 금융결제원 계좌이체PG), 새마을금고, SC제일은행, 신협S뱅킹, 서울시세금납부, 현금영수증(소), GOTP(정부OPT인증센터), 우리은행 용자버전

STEP1  먼저 kBankTweak의 Source를 추가합니다. Cydia ☞ Manage 
☞ Source  ☞ Edit  ☞ Add를 클릭한 후 http://cydia.myrepospace.com/kbanktweak/ 를 추가합니다. 정상적으로 추가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STEP2  다음 2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탈옥 디텍트 우회가 필요한 금융어플(은행/인증서)을 선택합니다.

① Source를 클릭하고 목록을 확인
② Search 에서 kBankTweak으로 검색 


STEP3  Springtomize 2나 SBSetting의 Mobile Substrate Addons에서 활성 비활성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설치시 자동으로 활성 등록이 되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비활성 시키면 됩니다. 아래는 SBSetting을 기준으로 한 설명입니다.

① SBSetting에서 More 클릭 


② Mobile Substrate Addons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설정에서 활성/비활성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 뱅킹이건 탈옥폰이건, 큰 돈 들어있는 통장은 온라인/폰뱅킹 안합니다. 입금확인용 통장만 제한적으로 dump파일을 수정하여 사용중이기도 합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