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0.1 완전탈옥 iBooks 오류 수정법

T.B 2012. 1. 7. 23:07


iOS 5 반탈옥을 지원하는 redsn0w 0.9.9bx에서 있었던 iBooks 실행 오류는 0.9.10bx에서도 여전히 수정되지 않았습니다.  iBooks 실행오류란, 완탈 후 설치만하고 책이나 파일을 넣지 않은 채 실행하면 오류가 없습니다만, 파일을 동기화로 넣고 실행하면 오류가 뜨며 종료되는 것을 말합니다. iOS 4 부터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배포중인 iBooks를 아예 안쓰면 모를까, 잘 사용중이었다면 여간 불편한게 아닐 수가 없습니다. 이번에는 탈옥폰/패드/터치팟에서 iBooks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imple Method

STEP1  Cydia ☞ Manage  ☞ Edit  ☞ Add 후 http://repo.insanelyi.com 추가
STEP2  Search 에서 iBooksFix2 를 검색하여 설치 후 리스프링

 
Another Method (권장)

만약 위 방법대로 iBooksFix2를 설치해도 iBooks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iOS 해커이자 Dev-Team의 일원인 @iH8Sn0w가 공개한 파일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STEP1  Downloads ☞ [This File]
STEP2  SSH(Open SSH 필요) 또는 iFunbox / iPhonefolders를 이용하여 경로 /var/root/Media/Cydia/AutoInstall 에 파일을 옮긴 후 리부팅

위 두가지 방법중,  "씅크씨"(블로그 댓글 참고)님의 경우 첫번째 iBooksFix2가 제대로 작동하며, 두번째 방법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iBooksFix2의 단점은
,  트윅을 삭제하면 관련 데이타가 꼬이면서 설치된 iBooks가 삭제 및 재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문제점이 있으니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iBooksFix2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iBooks를 대체할 만한
Stanza(Free) 등의 어플로 iBooks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