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일시무료: iOS앱 개발에 흥미가 있다면 SDK Tutorials 3종

T.B 2011. 12. 19. 22:57


2008년 아이팟터치1세대가 한국에 출시됐을 당시만해도, 한국 앱개발은 인프라가 부족하여 취미생활 정도였습니다. 아이폰3GS가 보급되고 이땅에 아이폰 대항마 옴니아(참고
1, 2, 3, 4, 5)를 가져다준 삼성이 갤럭시S 사기 마케팅(참고)에 이어 무결점의 스마트폰 갤럭시S2(참고 1, 2, 3, 4)를 출시하면서 iOS나 안드로이드 모두 앱개발 인프라가 탄탄해진 것은 사실입니다.

애플의 비상식적인 AS(참고 1, 2)에도 불구하고 당장이야 (개인적으로)다른 대안이 없다고 생각되기에 iDevice 를 사용중이기는 하지만, 향후 3년안에 구글이 MS와 시장을 양분하고 애플의 독단성과 패쇄성이 부메랑이 되어, 결국 애플이 80년대(최초 PC를 출시했으나 같은 이유로 몰락)의 도돌이표를 찍어 소수 매니아층으로 전락한다면 언제든지 다른 Device로 갈아탈 생각이기도 합니다.(아마 구글레퍼런스폰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SDK(Software Developer's Kit ;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란, 프로그래머들이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사용하는 일련의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 SDK에는 대체로, 비주얼 화면작성기, 편집기, 컴파일러, 링커 그리고 그 밖의 다른 유틸리티들이 포함됩니다. 이 용어는 주로 마이크로소프트, 썬마이크로시스템즈 등의 몇몇 회사에서 사용되었으며, 애플이나 안드로이드 역시 SDK를 제공중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일시무료앱은 이 SDK 관련 아이패드 앱 3종입니다. SDK Tutorials for Beginners, SDK Tutorials Advanced, SDK Tutorials Cocos2D 로 각각 iOS 개발을 위한 튜토리얼을 단계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iOS나 MAC 앱 개발을 위한 모든 정보는 애플개발자페이지(바로가기)에서 제공중 이기는 합니다만 아이패드가 있다면 "책"보는 셈 치고(애플개발자페이지를 Safari로 오픈하고 책이라고 생각하고 봐도 똑같긴 합니다.) 무료일 때 받아두면 나쁘지만은 않을듯 싶습니다.


앱개발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습니다.)코드밥 먹는게 벼슬인줄 아는 저소득층 일부 개발자들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요즘은 코드를 잘 모르는 일반인들도 몇번의 클릭으로 쉽게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습니다.(참고 앱쿠커)

자신이 iOS 앱개발에 흥미가 있다면, 팟캐스트(Podcast) 동영상 컨텐츠인 "한국인 입문자를 위한 앱개발 세미나"(바로가기)도 함께 본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Podcast) 컨텐츠는 굳이 iDevice(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또는 MAC을 사용하지 않아도 애플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아이튠즈(iTunes)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애플ID도 필요 없습니다.)

SDK Tutorials 시리즈는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굳이 아이패드가 없다고 하더라도 앞으로 아이패드 구매계획이 있다면, 다운로드를 통해 무료일 때 미리 구매등록을 해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Downloads SDK Tutorials for Beginners (1.99$-Free)

Downloads  SDK Tutorials Advanced (2.99$-Free)

Downloads  SDK Tutorials Cocos2D (2.99$-Fre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