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5가지 이슈 해결 iOS 5.0.2 배포 연기될 수도

T.B 2011. 11. 22. 11:50


지난주 17일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서 애플의 iOS 5.0.2 가 이번주 배포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iOS 5.0.2 가 애플이 현재 발생하고 있는 5가지 문제점(① 배터리 과다소모 ② 통화중 Echo 이슈 ③ 주소록 버그 ④ 화이트노이즈 이슈 ⑤ SIM카드 인식불가)에 대한 SW적 해결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연기될 지도 모른다는 MACERKOPF.de라는 한 독일계 애플전문 IT매체의 소식입니다.(참고)


MACRUMORS에 따르면, 메모리버그에 대한 좀 더 많은 테스트가 필요하기도 하며, 특히 배터리 문제와 주소록 문제에 대한 버그 수정이 진행중이라고 합니다.(참고)

애플이 이번에야 말로 논란을 잠식시킬 수 있을까요? 애플은 끊임없는 후속모델에 대한 루머를 통해 광고비용없이 막대한 홍보효과를 거둬들이는 중이며, 신제품 발매초기 사소한 문제점들이 다시 한번 이슈가 되고, 그 이슈를 SW사후지원이라는 명목으로 해결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아이폰4S에서는 좀 다릅니다.
아이폰4S(또는 iOS 5) 문제점들은 과거 애플이 취해온 "자사제품을 이용한 노이즈마케팅" 전략만으로 보기에는 과하다 싶을 정도입니다.

해외시장에 대비 수입 문턱이 높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선택의 폭이 좁은 국내시장에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중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아이폰4S외에 대안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갤럭시넥서스(Galaxy Nexus)나 모토로라 드로이드 레이저(Droid Razor)와 같은 제품들도 괜찮은 기기이긴 합니다만, 두 제품 모두 나름대로의 단점이 있습니다.(참고)

언젠가 구글과 MS가 시장을 양분하고 애플은 소수 매니아층으로 전락하겠지만, 그때까지 또는 적어도 이제 막 아이폰4S를 구매한 사용자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5가지 이슈가 해결되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