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5.0.2 다음 주 배포? 애플 대체 5.0.1에서는 무엇을 한 것인가?

T.B 2011. 11. 17. 23:58


iOS기기를 3년째 쓰면서도 고집스럽게 iOS기기를 제외한 애플 전제품에 대해서 보이콧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애플의 독단성과 패쇄성, 비합리적인 가격과 천문학적인 AS비용, 막장AS 등이 있지만 그중 가장 짜증나는 것은 바로 "거짓말" 과 침묵으로 일관하는 "무시"하는 듯한 태도 입니다.

지난 11월 10일 애플이 iOS 5.0.1을 배포할 당시, 공식적으로 아래와 같은 업데이트 내용을 밝혔습니다.

The full list of fixes in iOS 5.0.1, according to Apple, are:
  • Fixes bugs affecting battery life
    배터리 수명 버그 수정
  • Adds multitasking gestures for original iPad
    아이패드1에서의 멀티태스킹 제스쳐 추가
  • Resolves bugs with Documents in the Cloud
    클라우드에서의 문서버그 해결
  • Improves voice recognition for Australian users using dictation
    호주 사용자들의 받아쓰기 기능에 대한 음성인식 향상 

 

그런데, 배터리 논란은 여전히 사라지지 않았고,
통화중 울림현상(Echo Issue)도 여전하고
도대체 뭐가 바뀐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이 발견되는 문제점에 대해서 해결하지 못한채 급하게 iOS 5.0.1을 배포한 이유는, iOS 5.0에서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이 가능한 루트가 발견됐기 때문입니다. 루트가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마자, iOS 해커인 pod2g가 "아직 어려운 부분에 관한 작업이 많이 남았다."고 언급할 정도로 탈옥이 공개되기 까지 시간이 충분히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서둘러 iOS 5.0.1을 배포하여 탈옥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것에 불과합니다.

결국 애플은 탈옥을 통해 도둑질(크랙앱 사용)을 하지 않는 이상
미 정부에서 불법이 아니라는 판결이 나온
돈주고 구매한 기기에 대한 권한이 유저들에게 있음에도 불구하고
탈옥하나 막고자 일주일만에 5.0.2를 배포하는 꼴입니다.


자, 그럼 이제 "감사합니다.^^*" 하고
판올림(업데이트)만 하면 되나요?

애플의 거짓말을 믿고 업데이트 한 유저들에 대한
시간적/정신적(스트레스) 짜증은 뭘로 보상해줄 것인지요? 


최근에는 화이트노이즈(White-Noise)가 이슈입니다. 아이폰4S에서 고주파가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는 증상입니다. 집에 아이폰만 4대 있는데(아이폰4 블랙, 아이폰4 화이트, 아이폰4S 화이트) 이 부분에 대해서 경험하지는 못했지만, 트위터로 주신 맨션에는 상당수가 화이트 노이즈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화이트노이즈(White-Noise)가 이제부터 교환대상이 아니라는군요. 도대체가 쉴드를 쳐줄래야 쳐줄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설사 일부 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SW문제이고, 애플이 iOS 5.0.2 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치더라도 이런 몰상식한 태도는 도대체가 고쳐지지를 않습니다.(참고 애플의 막장AS)

어찌됐건 다음 주가 되면, ① 배터리 이슈 ② 통화중 울림현상(Echo Issue) ③ 화이트노이즈(White-Noise) 에 대한 해결을 애플이 내놓을지 밝혀질 것이고 그때가 되면 이 모든 논란이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분명한건 지금도 애플은 소비자를 "무시"하고 소비자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