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13.5 탈옥 ReProvision을 대체하는 AltDaemon 베타

T.B 2020. 6. 9. 12:31


최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자유도를 위해 unc0ver 탈옥을 사용해왔다면 손쉬운 재탈옥 편의성으로 인해 unc0ver 탈옥 우회설치(side-loading) 방법으로 권장되어 온 Cydia Impactor와 기타 유명 인증 서비스들을 빠르게 대체한 'AltStore' 플랫폼에 익숙할 것이다.


그러나 AltStore의 한가지 중요한 주의사항은 unc0ver 앱에 인증하기 위해서는 PC에 단말기를 연결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unc0ver 앱을 처음으로 설치할 때, 단말기를 리부팅 한후, 7일 마다 이 작업을 해야만한다.


금일 공식 AltStore 트위터 계정을 통해서 공유된 트윗에 따르면, AltStore팀은 AltStore 사용자들에게 PC 없이도 앱을 설치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AltDaemon을 개발중이다.



이 개념은 'ReProvision' 유틸리티를 사용해본 적이 있다면 익숙할 것이다. 불행하게도, 더이상 적극적으로 유지되지 않고 있음에 따라 AltStore 공식 팀으로 부터의 AltDaemon이 부각된다.


네이밍으로 부터 알수 있는 바와 같이, Alt + Daemon은 백그라운드에서 구동되는 아이폰 또는 아이폰에 데몬을 설치하여 AltStore가 샌드박스(sandbox)되어 비-탈옥 단말기에서도 구동되도록 한다.(이점은 탈옥에 우선적으로 요구되는 사항이다.)



AltDaemon은 Cydia 또는 미리 추가해둔 패키지로 부터 곧 다운로드 할 수 있을 것이지만, 글쓴 시점에서 최신 AltStore 베타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분명하게,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처음으로 AltStore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PC가 필요할 것이지만, 귀찮은 단계를 넘긴 후에는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단말기 상에서 탈옥 앱을 인증하기 위해서 AltDaemon을 쓸수 있을 것이다.


AltDaemon을 지원하는 새로운 AltStore 베타는 글쓴 시점에서 후원자들에게만 제공되지만, AltStore가 v1.4로 업데이트 됐을 때 모두에게 배포될 것이다. v1.4 정식 배포 시점이 언제가 될지 아직 알수 없지만, 지금까지 많은 티저들과 후원자들을 위한 베타가 준비되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그리 머지않은 시점에 정식 버전이 배포될 것이다.


원문: 'iDB'


금일 iOS 13.5 api tickets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iOS 13.5로의 다운그레이드가 불가합니다.


iOS 다운그레이드에 관하여 신규 유저들을 위해 짧게 설명하자면, 다운그레이드 보다는 복원 개념으로 접근하는 것이 이해하기 수월합니다.


애플이 '해당 버전의 api tickets을 중단' 하는 순간 부터 ① 상위 버전에서 하위 버전으로 ② 해당 버전에서 해당 버전으로 ③ 하위 버전에서 상위 버전으로와 무관하게 (다운그레이드, 업데이트 포함)'해당 버전으로의 복원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글쓴 시점부터 iOS를 복원하는 경우 ('iOS 13.5.5 베타1'은 논외로)최신 정식 버전인 iOS 13.5.1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A7-A11 보다 신형 단말기는 탈옥이 불가합니다. A7-A11 까지의 단말기들은 패치와 무관하게 'checkra1n' 을 쓸수 있지만, Mac이 필요하거나 안드로이드 단말기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