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Electra 탈옥 재인증(Resign) 자동으로 하는 방법

T.B 2018. 8. 28. 00:55


최근 출시되는 탈옥들은 Cydia Impactor를 통해 탈옥 툴을 Side load 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이러한 탈옥 툴들은 루트 권한을 획득하는 것에 관한 문제는 없습니다만, 모든 사람들에게 불편한 한가지가 있습니다. 애플ID를 요구로 함으로 연 $99의 애플 개발자 계정이 없다면 7일 후에 인증이 만료되어 재인증해야만 하는 준탈옥(semi-tethered)입니다.


얼마전 오프라인 전자타운을 방문하였다가 "스마트폰은 바꾸어도 PC는 바꾸지 않는다." 는 말을 실감하였습니다. 그만큼 PC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Cydia 오너인 Saurik 은 Cydia Extender 를 배포한 바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ReProvision(@_Matchstic)' 이라는 트윅을 소개할까 합니다. ReProvision 은 iOS 9.0 이상을 지원하지만, 준탈옥이 아닌 완전탈옥이 되는 버전에서 굳이 이 트윅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1. repository(source) 'http://repo.incendo.ws' 추가



2. ReProvision 검색 설치 및 홈화면에서 ReProvision 실행

3. 애플ID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Cydia Impactor 또한 마찬가지 이지만, 애플에 인증을 전송하기 위한 것임으로 안전합니다. 그러나 차라리 탈옥을 위한 애플ID를 하나 더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4. 만약 이전에 애플ID로 인증한 적이 있다면, 무료 계정은 최대 2개까지만 허용되기 때문에 이전 인증 중 하나를 revoke 하라는 메시지가 보일 수도 있습니다.



6. 애플ID로 로그인 후 설정을 마치면 인증을 통해서 설치된 모든 앱 목록들과 만료 기간이 표기됩니다. 'sign' 버튼을 탭해서 수동으로 재인증(resign) 할 수도 있습니다.



7. 인증 기한이 만료 될 때 자동으로 재인증 하고자 한다면 우측 하단의 설정(settings) 아이콘을 탭 한 다음에 자동재인증(Automatic Re-sign)이 활성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인증 기한이 만료 되기 전까지의 인증 주기를 설정 할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