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11.4.1 에서 탈옥을 위한 iOS 11.4 부터 iOS 11.4 베타3 다운그레이드 방법

T.B 2018. 7. 10. 14:20


Electra 탈옥 팀에서 금일 iOS 11.4 베타 빌드의 탈옥을 지원하는 v1.0.3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현재 iOS 11.4 베타에 관한 api signing 이 유효함으로 탈옥이 가능한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후 탈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금일 배포된 iOS 11.4.1 의 목적이 Electra의 exploit을 패치한 것으로 보여짐으로 곧 iOS 11.4 베타에 관한 api signing을 중단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시간안에 탈옥을 염두에 둔다면 즉시 가장 최근 버그가 수정된 버전인 iOS 11.4 베타3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호환기종


아이폰X

아이폰 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이 외 다른 iOS 기기들의 경우 애플이 이미 iOS 11.4 베타에 관한 api signing을 중단하였음으로 다운그레이드는 불가하며 복원 시 iOS 11.4.1 이상의 버전으로 강제됩니다.


iOS 11.4 베타3로 다운그레이드 전


iOS 11.4 베타3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한채로 펌웨어만 변경하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완전한 클린 설치입니다. 어떤 방법이든 상관 없으며 애플이 iOS 11.4 베타3에 관한 api signing을 중단하기 전까지만 다운그레이드에 관한 기회가 있습니다.


방법1


아래의 단계를 따라 현재 사용중인 기기 데이터 손실 없이 iOS 11.4 베타3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클린 설치 보다 빠르지만 오류가 날 가능성이 약간 더 높습니다.


1. 설정 → Apple ID(계정) → iCloud → '나의 iPhone 찾기' 끄기

2. 설정 → Touch ID 및 암호 → 암호 설정 끄기

3. 아래의 목록에서 해당 기종에 맞는 iOS 11.4 베타3 .ipsw 펌웨어를 다운로드 한다. 만약 크롬 또는 파이어폭스가 아닌 사파리 브라우저로 다운로드 받을 경우 확장자가 .zip 이 될 수 있다. 이때는 압축을 해제하는 것이 아닌, 확장자명만 .ipsw로 변경한다.



4. iOS 11.4 - iOS 11.4.1 및 베타가 설치된 iOS 기기를 PC에 연결한다.

5. 아이튠즈를 실행한 다음 좌측 상단 코너에서 iOS기기를 클릭한다.

6. Mac PC는 Alt/Option 키를, Windows PC는 Shift 키를 누른채로 아이튠즈에서 'iPhone 초기화' 가 아닌 '업데이트 확인' 을 클릭한다.

7. 다운로드 받아 둔 iOS 11.4 베타3 .ipsw 파일을 선택한다.

8. 아이튠즈에서 iOS 기기를 업데이트 후 애플의 업데이트 인증이 표기되면 업데이트를 클릭한 후 안내에 따라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한다.


방법2


위 방법 보다 더 오류가 적은 안전한 방법이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은 기기 내 모든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한 후 백업들 중 하나를 기반으로 자동-재설치를 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모든 데이터가 복원되지만, 주의할 점으로는 백업이 '현재 설치된 펌웨어 또는 아래 버전의 펌웨어' 만 복원이 가능하고 만약 상위 버전(예를 들면 정식 버전 < 베타 버전)은 백업 정보가 맞질 않아 복원되지 않습니다.


더하여, 기기를 초기화 시키는 것임으로 데이터 복원량과 인터넷 연결 속도에 따라서(특히 iCloud 백업으로 부터 복원하는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릴 수가 있습니다. 이 모든 주의사항들을 충분히 숙지하였다면 아래의 단계를 따라 iOS 11.4 베타3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설정 → Apple ID(계정) → iCloud → '나의 iPhone 찾기' 끄기

2. 설정 → Touch ID 및 암호 → 암호 설정 끄기

3. 아래의 목록에서 해당 기종에 맞는 iOS 11.4 베타3 .ipsw 펌웨어를 다운로드 한다. 만약 크롬 또는 파이어폭스가 아닌 사파리 브라우저로 다운로드 받을 경우 확장자가 .zip 이 될 수 있다. 이때는 압축을 해제하는 것이 아닌, 확장자명만 .ipsw로 변경한다.



4. iOS 11.4 - iOS 11.4.1 및 베타가 설치된 iOS 기기를 PC에 연결한다.

5. iOS 기기를 DFU 모드로 진입시킨다.

6. iOS 기기가 DFU 모드로 진입되면 USB 연결음과 함께 아이튠즈에서 복원 메시지가 팝업된다. 

7. Mac PC는 Alt/Option 키를, Windows PC는 Shift 키를 누른채로 복원 버튼을 클릭한다. 이때 키를 누르지 않은 채로 복원 버튼을 누르면 최신 펌웨어로 복원된다.

8. 다운로드 받아 둔 iOS 11.4 베타3 .ipsw 파일을 선택한 다음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