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11.3.1 탈옥 Electra1131 배포

T.B 2018. 7. 7. 14:08


Electra 팀 멤버 Pwn20wnd 는 트위터 계정을 통해 iOS 11.2 부터 iOS 11.3.1 탈옥에 대해 "정말로 곧" 배포될 것이라고 말하였으며, 이어 공식 'Electra 웹 페이지(https://coolstar.org/electra/)' 에서는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주목할 만한 갱신이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Electra1131 탈옥툴은 1) multipath tcp exploit 이 사용된 개발자 버전과 2) vcf exploit 과 개발자 계정이 필요 없는 일반 버전의 2가지 버전으로 iOS 11.2 부터 iOS 11.3.1 에 대한 탈옥 및 시디아(Cydia)를 지원합니다. Pwn20wnd 에 따르면 'low storage(저장 용량 부족)' 에 관한 오류가 배포전에 수정되었음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사용중인 iOS 기기의 펌웨어 버전이 iOS 11.2 부터 iOS 11.3.1 이라면 아래의 절차에 따라 탈옥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 Electra 팀의 공식 웹사이트(https://coolstar.org/electra/)로 부터 Electra1131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한다. 만약 개발자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vfs] 버전을 다운로드 하고 개발자 등록을 하였다면 [multipath tcp]를 다운로드 한다.


2) PC에 side load를 위한 Cydia Impactor를 다운로드 한 후 실행한다.


3) MFi 인증 라이트닝 케이블을 통해 기기와 PC를 연결한다. 이때 Cydia Impactor에서 기기를 인식한다. 만약 MFi 인증 케이블이 아니라면 인식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새로 PC에 연결하는 경우 "신뢰 할 수 있는" PC로 인증해야만 한다.


4) Cydia Impactor 에 다운로드 받은 Electra1131.ipa 를 드래그한다.



5) 5) 아래의 단계에서 애플 ID로 로그인 한다. 단, 카드번호가 담긴 애플ID 보다는 새로 ID를 만드는 것을 권한다.



6) Cydia Impactor에서 Electra 탈옥 앱을 설치하는 동안 기다린다.



7) 설치를 마친 후,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및 기기 관리에서 애플 ID를 클릭 한 후 "신뢰 할 수 있음" 으로 인증한다.




8) CoolStar에 따르면 다음 단계로 진행하기 전에 ①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시킨 후, ② Siri를 비활성화 한 다음에 ③ 나의 아이폰 찾기 비활성 ④ 기기를 리부팅할 것을 권장한다. 이 단계가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오류 없는 탈옥 성공율을 높이는 것으로 보여진다.


9) 위 권장 사항들을 진행한 다음에 홈 화면에서 Electra 아이콘을 탭 한 후 'Jailbreak' 버튼을 클릭한다.



10) 기기에서 탈옥이 원클릭으로 진행되고 모든 프로세싱이 완료된 후 respring 될 때까지 기다린다. respring이 완료된 후에는 홈 화면에서 Cydia 아이콘을 확인한다.



Electra1131 로 탈옥 후 홈화면에서 Cydia 아이콘이 보이질 않는다면, Cydia 아이콘이 보일 때까지 Electra 탈옥 앱을 통해 재탈옥을 시도한다.(iDB의 경우 3번을 시도)


● iOS 11.3.1 탈옥 Electra1131 시디아 트윅 호환 목록(참고)

● iOS 11.3.1 탈옥 Electra1131 에러 해결 방법(참고)


Source: iDB (1),(2)


아래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시디아 repository 및 Source 입니다.


http://rpetri.ch/repo/

repo.siriport.ru

https://cydia.hbang.ws/

http://getdelta.co/

https://repo.packix.com/

http://beta.sparkservers.co.uk/

http://tateu.net/repo/

https://evynw.github.io/

Repo.auxiliumdev.com

https://ib-soft.net/cydia/

https://cydia.angelxwind.net/

http://limneos.net/repo/

https://apt.alfhaily.me/

https://mcapollo.github.io/Public/

http://beta.unlimapps.com/

http://cydia.ichitaso.com/

https://repo.cpdigitaldarkroom.com/

https://beta.cpdigitaldarkroom.com/

http://junesiphone.com/supersecret/

http://coolstar.org/publicrepo/

http://repo.nullpixel.uk/

https://midnightchip.github.io/repo/

https://legitcomputerwhisperer.io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