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Electra 1131 의 iOS 11.3.1 탈옥을 복원 없이 준순정 상태로 롤백시키는 SemiRestore11/Rollectra

T.B 2018. 7. 21. 23:09


엘렉트라('Electra') 팀 멤버 @Pwn20wnd 는 준복원(SemiRestore)11/일렉트라를 롤백 시킨다는 뜻의 롤렉트라(Rollectra) 유틸리티를 공개하였습니다. Electra1131 유저들은 버튼 탭 만으로 그들의 기기를 완벽하게 비-탈옥에 준하는 상태로 바꿀 수 있습니다.



SemiRestore11/Rollectra 는 시디아의 Packix repository로 부터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Electra 팀이 출시할 '예정' 인 시디아 대용 Sileo 로부터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iOS 11.3 - 11.4b3까지 호환 )



유틸리티를 설치하면 홈화면에서 새로운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버튼 하나로 구성된 인터페이스가 바로 보여집니다. "unjailbreak" 버튼을 누르면 기기를 초기화 및 루트 권한을 획득하지 않은 상태로 롤백시키는 un-jailbreaking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Pwn20wnd는 SemiRestore11/Rollectra 를 "매우 안전" 하게 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세스 과정 중 어떠한 문제도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더하여, 펌웨어 버전에 관한 api signing 및 shsh blobs 저장도 무관하며 언제든지 정상적인 프로세스가 가능하다고 말하였습니다.(만, 사용자 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변수' 들에 따른 에러에 관한 책임은 행위자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더불어, 이 툴을 사용한 유저들에 대한 반응으로 시디아 수장 Saurki이 iOS의 탈옥을 롤백 시키기 위한 Cydia Eraser 보다 더 빨리 작동한다고 합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으로 SemiRestore11/Rollectra는 초기화 상태로 롤백시키는 것임으로 기기에 저장된 개인 데이터까지 초기화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데이터 손실을 막고자 사용전 로컬 드라이브 및 아이클라우드 모두 백업 할 것을 권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http://ryueyes11.tistory.com/)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