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13.5 탈옥 unc0ver v5.0.0-5.0.1 버그 임시 해결법

T.B 2020. 6. 2. 17:16

애플에서 iOS와 iPadOS 13.5를 지원하는 unc0ver v5.0.0+ 탈옥 툴에 Pwn20wnd 가 통합시켰던 새로운 kernel exploit 을 패치하고자 iOS와 iPadOS '13.5.1'을 배포했다. 순정 iOS에서는 불가능한 일련의 여러 방법들로 단말기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최신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펌웨어로 단말기를 업데이트 하지 않는 것이 이제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하다.


unc0ver의 주 개발자인 @'Pwn20wnd'가 지적한 바와 같이, unc0ver 5.0.0과 5.0.1 버전은 unc0ver 앱 옵션에서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비활성이 사용자가 설정해둔 것과 반대로 작동하는 버그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버그를 (아이들이 모든 것을 거꾸로 하고 유치원에 가는 날인)'Opposite Day' 처럼 생각하라. 만약 unc0ver 앱을 통해 탈옥된 단말기에서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비활성" 시킨다면 단말기가 설치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계속 검색하여 설치하도록 함으로써 번거로워질 것이다. 결과적으로, Pwn20wnd는 현재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하고(Disable Auto Updates 토글 체크 해제) 가능한 빨리 단말기를 재탈옥 할 것을 권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귀찮더라도 우리는 iOS/iPadOS 13.5의 탈옥이 불가해지는 것을 막고자 즉시 조치할 것을 권장한다. 설정을 변경한 후에 재탈옥 하는 것은 unc0ver가 단말기의 구성을 변경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변경사항이 적용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


우리는 당분간 이 방법이 임시 대안이 될 것이고 Pwn20wnd 가 곧 이 토글 스위치가 의도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를 배포할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아직 확인된 바는 없다.


iOS와 iPadOS 13.5.1의 정식 버전이 공식적으로 배포되었음으로, 머지 않은 시점에 애플은 결국 iOS와 iPadOS 13.5에 대한 signing을 중단할 것이다. 이 얘기인 즉, (iOS 13.5가 언제 막힐지)탈옥으로 도박을 시작할 때가 아니다. 이 신뢰할 수 있는 해커의 충고에 주의를 기울이고 단말기가 탈옥을 막을 애플의 업데이트를 거부할 준비가 되어있는지를 확인토록 하자.


원문: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