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패드2 스마트커버로 패스워드 푸는 방법



9to5Mac(via)에서는 아이패드2 악세서리 중 하나인 스마트커버(SmartCover) 사용시 비밀번호를 이용한 암호잠금을 무력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사실 굳이 스마트커버를 사용하지 않아도 순정이건 탈옥이건 그냥 비밀번호 알아내는 방법은 있습니다.)

처음 발견된 이 보안결함(버그)은 iOS4.X 뿐만 아니라, iOS5에도 해당됩니다.
그럼 아이패드2가 발매된지 7개월이 지나도록
왜 이 버그가 발견되지 않았을까요?

How to re-create it:

1) Lock a password protected iPad 2
(아이패드 2에 암호설정을 한 후 스마트커버를 덮습니다.)

2) Hold down power button until iPad 2 reaches turn off slider
(스마트커버를 오픈하면 ☞ 암호입력 화면에서 암호입력 하지말고 ☞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서 "종료화면"을 뛰웁니다.)

3) Close Smart Cover
(스마트커버를 닫습니다.) 

4) Open Smart Cover
(스마트커버를 열어봅니다.) 

5) Click cancel on the bottom of the screen
(이때 다시 "종료화면"이 나오는데   "취소"를 클릭합니다.)

대부분의 아이패드2 사용자들은 스마트커버 사용시 암호잠금 기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쳤냐구요? ㅎㅎ
그게 아니라, 스마트커버를 오픈하면 아이패드 대기모드가 자동으로 풀리기 때문에
편하기 때문에 그렇게 씁니다.

어쨋든 9to5MAC에서 보도해준 이 보안결함 때문에, 곧 iOS5 5.1이 배포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꽁짜앱 사용으로 지적재산권 침해가 목적이 아니라, 제대로 알고 쓴다면)탈옥이 순정보다 보안상 더 안전하다고 몇번 말씀 드렸는데요.(안드로이드도 루팅한다고 무조건 위험한 것은 아닙니다.) 아이패드2를 탈옥했다면, 당분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스마트커버 보안결함해결할 수 있습니다.


⑴ AndroidLock XT 사용 ☞ [자세히 알아보기]
(개인적으로 이 방법 불편해서 안씁니다.)

⑵ LockDown Pro 사용 ☞ [자세히 알아보기]
(암호설정 해제하고 개인정보가 포함된 어플이나 결재가 가능한 앱스토어에만 설정하여 사용중입니다.)


물론 이렇게 한다고 해서 (탈옥을 했건 안했건)암호잠금 못푸는 것은 아닙니다. 어차피 PC.랩톱.스마트폰 모두 작정하고 풀면 방법의 문제일뿐 풀릴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패드2는 iOS 4.3.X 만 탈옥이 가능하며, 아직 탈옥하지 않은 상태라면 ☞ [5초만에 탈옥하기] 를 참고하여 탈옥할 수 있고, 탈옥에 관해 궁금한 점은 ☞ [탈옥(Jailbreak)에 관한 이해: A부터 Z까지]를 참고하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혜랑성 2011.10.21 19: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패드 사고싶다~~~ ^^;

  2. 저도 테스트해봤는데 2011.10.22 18: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잠금이 풀리고 들어가지기는 하지만

    앱 실행은 안됩니다 ㅎㅎ

    백그라운드 실행중인 어플도 안불러와지구요

    대신에 삭제가 활성화 되어있다면,,,

    삭제는 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