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5 탈옥(Jailbreak) 아이폰 화면 1/4 에러 수정방법

T.B 2011. 10. 17. 13:54


iOS5 정식 버전이 배포되고 업데이트(판올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트위터나 블로그를 통해서 iOS5가 시디아(Cydia)의 수혈을 받았다고 할 정도로 편리하고 HW성능을 향상시켜주기는 하지만, 4.3.3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이 훨씬 낫기 때문에 SHSH백업을 반드시 한 후 펌업 또는 4.3.3 을 유지하는게 낫다고 한적이 있습니다.

iOS5 정식버전의 빌드번호(9A334)와 GM버전의 빌드번호(9A334)가 같음에 따라서 redsn0w 0.9.9b4sn0wbreeze 2.8b8 과 같이 GM버전용 탈옥툴로도 탈옥이 가능합니다. (MAC은 redsn0w 0.9.9 final 배포)

iOS5 정식 반탈옥 유저들중 앱 실행시 아이폰 화면이 1/4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아직 시디아 트윅 호환리스트에서 볼 수 있듯이 호환되지 않는 시디아 트윅이 많고, 특히 Xbackup이나 PKGbackup과 같은 시디아 백업 트윅을 이용한다면 호환되지 않는 트윅들이 자동으로 설치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순정앱 또는 크랙앱들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1  SafeMode 진입 - SBSetting을 열고 ☞ Power 탭 ☞ SafeMode 탭

STEP2  SafeMode로 부팅 후 (모드 선택창이 뜨지 않으면) ☞ Status Bar(상태바로 시계표시 부분)를 탭 ☞ Normal Mode로 리부팅

STEP3  Normal Mode로 부팅 후 아무 어플이나 실행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그냥 SafeMode 한번 다녀오면 되는데, 이걸 복원부터 재탈옥까지 전부 다시하는 분들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