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5 탈옥(Jailbreak) Semi-Tethered(준탈옥)를 완전탈옥처럼 쓴다고?

T.B 2011. 10. 25. 01:42


iOS5 탈옥(Jailbreak)을 지원하는 semi-tethered(Semi: 반, 절반 tether: 묶다. 묶어두다)가 공개된지 3일이 지났습니다. semi-tethered를 이용하면 반탈옥(tethered jailbreak) 아이폰을 리부팅시 PC연결 없이 부팅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탈옥(untethred jailbreak) 처럼 리부팅(rebooting)시 모든 기능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완탈 준탈옥 반탈의 차이점

완전탈옥 준탈옥 반탈옥을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tethered"의 뜻을 아는 것입니다. tethered는 tether의 분사형으로 (USB케이블에)"묶여있다."는 뜻입니다.

즉, tethered jailbreak 는 리부팅 할 때 마다 PC에 USB케이블로 연결하여 탈옥툴을 이용해야만 리부팅 할 수 있습니다. 반탈옥과 완전탈옥의 차이점인 이 1가지 밖에 없습니다만, 얘기치 못할 리부팅시 PC와 케이블이 없을 경우 아이폰을 아예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반탈옥과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묶여있지 않은 탈옥) 중간단계인 semi-tethered jailbreak는 원문 그대로 해석하자면 (USB케이블에)절반만 묶여있는 탈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탈옥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탈옥 처럼 PC와 USB케이블이 필요하지만, 리부팅 후 아이폰을 아예 쓸 수 없는 것은 아니고 탈옥의 기능과 일부 아이폰 기능을 쓸 수 없는 상태로 순정처럼 쓸 수 있습니다.

준탈옥을 완전탈옥처럼 쓴다고?

블로스 포스팅의 90% 이상의 임펙트는 "제목"입니다. "제목"은 그 글 전체의 분위기와 스토리를 함축하는 역할을 합니다. 모 메타블로그 사이트를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iOS5 redsn0w 반탈옥을 완전탈옥 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제목입니다. (순간 완전탈옥이 뜬 줄 알았습니다.)

semi-tethered는 리부팅 해도 아이폰을 쓸 수 있다.는 이유로 완전탈옥 처럼 쓴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4.3.3 완탈 유저들은 아직 판올림 하지 않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준탈옥으로 리부팅을 한다고 해도 아이폰/문자는 쓸 수 있지만, Safari나 메일, 알림센터 등을 못씁니다. 다른 iOS앱도 돌아가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Cydia 트윅(AppSync, Installous, SBSetting 등)은 전혀 쓸 수 없습니다.

iOS5 준탈옥(semi-tethered) 설치방법

From the jailbroken iOS 5 device:

  • Launch Cydia and tap on “Add”
  • Add the following repository to Cydia:
  • http://thebigboss.org/semitether

  • Using Cydia’s search, search for “SemiTether” and install it
준탈옥을 위해서 굳이 재탈옥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방법은 그냥 Cydia ☞ Manage ☞ Source ☞ Edit ☞ Add 에서 http://thebigboss.org/semitether 소스 추가하고 "SemiTether"을 검색하여 설치 후 리부팅 합니다. (이때 PC와 USB케이블 연결이 필요합니다.)

준완탈은 예전에 4.3X 완전탈옥 전에도 나왔던 것입니다. 보통 완전탈옥이 공개되기 전단계로 완전탈옥 공개가 가까워졌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