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13.3 정식 업데이트 배포

T.B 2019. 12. 11. 06:30


애플에서 금일 iOS 13.3, iPadOS 13.3, tvOS 13.3과 watchOS 6.1.1 정식 버전을 배포하였다. 이번 업데이트들에는 버그 수정과 퍼포먼스 향상 뿐만 아니라 몇가지 주목할 새로운 기능들과 커스터마이징 옵션들이 포함된다.


iOS 13.3과 iPadOS 13.3


아이폰과 아이패드용으로 iOS 13.3과 iPadOS 13.3은 스크린타임의 커뮤니케이션 지원을 포함한다. 이 기능은 페이스타임, 메시지 및 iCloud 연락처에 적용되어 언제 커뮤니케이션 할수 있는지에 관하여 특정한 제한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할당된 스크린 타임 동안에는 모두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으나 다운타임 동안에는 특정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제한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특히 부모들에게 유용하다. 예를 들면, 부모들은 자녀들이 하루 중 특정 시간 후에 부모들을 제외한 모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제한할 수 있다. 스크린타임은 전화 앱, 메시지 앱과 페이스타임에 적용된다.


iOS 13.3의 다른 변경사항은 메모지와 애니모지 스티커들이 이모지 키보드에 항상 나타나는 것을 비활성시키는 새로운 설정이다. iOS 13에서 애플은 메모지 스티커를 일반 이모지와 직접적으로 나란히 배치함으로써 메모지 스티커를 강조하였다. 이러한 변경사항들에 대해 많은 유저들로 부터 불만이 이어졌고, 애플은 iOS 13.3에서 이 새로운 설정을 추가하였다. 이 옵션은 설정 일반  키보드  이모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OS 13.3은 새로운 보안 기능들도 포함된다. 사파리 브라우저 또한 'iOS 13.3 db2'에서 도입된 라이트닝, USB 또는 NFC의 FIDO2 보안키를 지원한다.


구형 아이폰들을 위한 보안과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iOS 12.4.4 또한 배포되었다. 아이폰 5S, 아이폰6,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2/3와 아이팟터치 6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지원 문서'에 따르면, 애플은 iOS 13.3 메시지 앱 내에 정크 메시지를 더욱 최소화시키기 위한 개선사항들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하였다. iOS 13.3의 기타 변경사항들에는 'AirDrop 보안 결함' 패치를 포함한 다수의 버그 수정과 퍼포먼스 향상, 애플뉴스 업데이트, 무선 충전 기능 향상 등이 있다.



원문: '9to5Mac'


iOS 13.3 IPSW 다운로드:

iPadOS 13.3 IPSW 다운로드: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