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여전히 진정한 무선 히어러블을 지배중이지만 에어팟 2세대는 점유율을 올리지 못해

T.B 2019. 6. 15. 00:24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서 진정한 무선 히어러블(hearables) 분야에 관한 자사의 최신 시장 규모 보고서를 내놓았으며 애플에게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들이 섞여 있다.


좋은 소식은 에어팟이 계속하여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는 점이다.


카운터포인트는 자사의 퍼블릭 정보에 있어 – 기업들에게 보고서에 관한 비용을 지불하기를 원하는 - 정확한 수치를 공유하지는 않으나, 아래의 그래프가 그들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말한다.


애플은 총 점유율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각각의 모델들을 살펴보면 에어팟과 기타 등등(나머지 모두)으로 분류된다.


쿠퍼티노 기업에 관한 나쁜 소식은 2세대 모델이 애플의 점유율을 증가시켰을 것이라 예상해왔지만, 그러한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에어팟 2세대의 출시에도 불구하고 성장하지 못한채로 지난 분기와 같은 수준을 보여주는 것을 유지하였다. 2019년 1분기에는 그 유통과정에서 재고-소진을 위한 다양한 판매 프로모션 덕분에 예상되었던 것 보다 1세대 에어팟의 판매량이 더 높았던 반면에, 새로운 모델의 판매량은 시장의 엇갈린 반응으로 인해 당초 예상되어졌던것 보다 부진하였다.


애플 소식통들은 '3세대 모델'을 기다리는 중일 수도 있으며, 그것들중 하나는 완전히-새로워진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 예상되어진다.


아래는 진정한 무선 히어러블의 브랜드별 점유율이다.




삼성은 자사의 최신 갤럭시 버드 모델 덕분에 처음으로 자브라(Jabra)를 넘어섰다.


삼성은 자사의 새롭고 향상된 모델인 갤럭시버즈를 공격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시장 점유율을 크게 확장하였고 최초로 2위에 올랐다. 갤럭시S10 시리즈들과의 조합(bundling) 효과 뿐만이 아니라,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인해 이처럼 빠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그러나, 그 기업은 마진율을 댓가로 시장 점유율을 사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삼성에게서, '공격적인 프로모션' 이란 일반적으로 '가격 공세' 의 코드이다.(가성비가 높다.)


전체적으로 히어러블 시장은 불과 3개월 새 드라마틱하게 성장하였다.


진정한 무선 히어러블의 글로벌 시장의 규모는 2019년 1분기에 1,750만대에 이르렀으며, 전기대비(QoQ) 40%를 성장하였다. […] 모든 지역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한 반면에, 북미와 유럽은 가장 빠르게 성장한 지역이었다.


이는 QCY, JLAB, Soundcore, 및 Tzumi 가 잘 알려진 저가형 부터 중저가 선택지가 도움이되었다. 아마존을 '둘러보면' 수천개의 제품들이 있고, 몇몇 제품들은 $10 이하이며, 거의 $30 범위의 선택지들이 많이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