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13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부터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폴더를 공유하는 방법

T.B 2019. 6. 12. 20:17


iOS 13, iPadOS 및 macOS Catalina에서는 향상된 iCloud Drive와의 조합이 제공되고 있다. 최신 소프트웨어 배포에서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부터 iCloud Drive 폴더들을 공유하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공유 폴더(Shared folders)는 iCloud Drive 사용자들로 부터 오랫동안 요구되어왔던 기능으로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 및 Mac 소프트웨어에서는 한번에 여러 폴더들을 포함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쉽게 공유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iOS 13은 현재 오직 개발자 베타로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애플은 7월에 OTA로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는 퍼블릭 베타를 배포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주의할 점으로 당신이 주로 사용하는 아이폰에서 베타를 구동하는 것은 다수의 버그들, 불안정성 및 줄어든 배터리 수명 감소와 같은 문제점들 때문에 일반적으로 적합하지 않다.


iOS 13: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iCloud Drive 폴더들을 공유하는 방법


1. 파일 앱을 열고 iCloud Drive를 찾는다.(만약 iCloud Drive 항목이 보이질 않는다면 우측 상단에서 '...' 표시의 메뉴를 클릭한 다음에 '사이드바 편집' 을 선택하여 'iCloud Drive' 를 추가한다.)


2. 공유하고자 하는 폴더 또는 파일을 길게/세게 누른 다음에 공유 를 탭한다.



3. 여러 폴더(또는 파일)를 공유하고자 한다면, 선택 메뉴를 탭한다.


4. 여러 폴더들을 선택하면, 좌측 하단의 공유 아이콘(좌측 하단에 있는 사각형에 윗쪽 방향으로 화살표)을 탭한다.



당신은 또한 상단에서 처럼 공유 시트를 위로 스와이프 하여 Add People (아직 일부 기능들은 한글화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을 추가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여려 사람들과 (공동 작업 등을 위해)같은 폴더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Add People을 탭하면)'구성원 추가' 화면 하단에서 '공유 옵션' 으로 '접근할 수 있는 사람' 과 '권한(편집 가능, 보기 전용)' 을 설정할 수 있다. 기본값은 "사용자가 초대한 사람만" 접근할 수 있으며, 권한에 관해서는 "편집 가능" 으로 설정되어 있다.


당신이 여러 폴더들을 공유하고자 한다면, (위)3번째와 4번째 스크린샷에서 보여준 것 처럼 '선택' 을 탭한 다음에 '공유 아이콘' 을 탭하도록 한다. 당신의 애플 기기들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보다 많은 도움을 얻고자 한다면 'how to guide' 와 이어지는 아티클들을 참고토록 하자.


원문: '9to5Mac'


iOS가 'Cydia로 부터' 수혈을 받으면서 갈수록 편리해지는 중입니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PC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의외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iFunbox로 '동영상 파일 넣는 방법을 예'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iFunbox' 를 다운로드 후 설치한 다음 iFunbox를 실행한다.


2. PC에 iDevice를 연결한다. ('일반 저장' 항목의 경우 USB 처럼 파일들을 보관하는 아카이브입니다. 파일 저장을 원하는 별도의 서드파티 앱이 있다면 3번으로 넘어갑니다.)



3. App 을 탭한 다음, 기기에 설치된 동영상 플레이어(앱)를 탭하여 PC 환경에서 처럼 폴더를 생성, 파일 추가, 또는 파일명을 변경 할 수 있다.


PC 환경에 익숙하다면 iOS가 안드로이드 보다 불편한 것은 사실입니다. 같은 얘기로 Mac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가 iOS 보다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약간의 손품을 팔아보면 탈옥 없이도 불편함을 덜어낼 수 있는 방법들이 많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