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macOS 카타리나 Sidecar 신형 맥북 제한과 해결방법



아이패드를 맥을 위한 보조 모니터로 전환 할 수 있는 macOS 10.15 카타리나(Catalina)의 기능인 Sidecar는 신형 맥북들에 우선적으로 적은 선택으로써만 제한되어질 수 있으며, 그 운영체제의 첫번째 베타는 많은 구형 맥북들에서의 사용이 제한되어진다.


월요일에 소개되었던 macOS 카타리나의 일부인, Sidecar는 macOS 데스크탑을 아이패드의 디스플레이로 확장시키는 macOS와 iPadOS의 기능이다. 유선 케이블과 무선을 통해 모두 사용되어질 수 있는, 그 기능은 아이패드를 디스플레이 미러링 또는 보조 디스플레이로 만들 수 있으며, 애플펜슬과 함께 사용되어질 때 그래픽 테블렛으로써 그것을 효율적으로 전환시킴을 포함한다.


수요일, 개발자 Steve Trougton-Smith 는 '트위터에' Sidecar가 지원할 목록 뿐만 아니라 기타 기기들에 관한 블랙리스트의 기기 목록이 포함된 첫번째 macOS 카타리나 개발자 베타의 답사 결과를 개재하였다.


Troughton-Smith에 따르면, Sidecar는 2015년 말 27인치 iMac, 2016 맥북 프로, 2018 맥 미니, 새로운 맥 프로, 2018 맥북에어, 2016 초 이후 맥북 및 각 기기들 이후의 출시 모델들을 지원한다.


구형 모델들은 Sidecar의 사용을 막아 둔 블랙리스트에 있고, Troughton-Smith에 따르면 베타가 구동되는 구형 맥들에서 그 기능이 사용되어질 수 있도록 추정되어지는 터미널 명령어(terminal command)가 있으나, 그것이 작동할지는 보증되지 않는다. 명령어는 아래와 같다.


defaults write com.apple.sidecar.display allowAllDevices -bool YES


애플이 왜 Sidecar의 사용을 신형 기기들에 제한하는 중인지는 정확하게 불분명하지만, 첫번째 베타인 만큼, 애플이 이번 가을 macOS 카타리나의 배포를 앞두고 구형 모델들에 관한 지원을 확장 할 가능성도 있다.


원문: 'Appleinside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