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13 속도와 쾌적함을 위한 굳히기 전략

T.B 2019. 6. 4. 09:32


애플은 새너제이에서 개최된 WWDC 2019에서 자사의 새로운 'iOS 13' 을 발표하였다. 크레이그 페더리기(Craig Federighi)로 부터 공개된 업데이트들과 개선사항들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다크 모드와 더불어 미리알림, 건강(Health) 및 애플북스를 포함한 핵심 앱들의 리디자인 된 버전이다.


Federighi에 따르면 페이스ID 잠금해제가 30% 더 빨라졌다. 앱 다운로드는 50%가 더 작아졌으며 업데이트는 60%가 더 작아졌다. 앱 실행 속도는 최대 2배까지 더 빨라질 것이다.



iOS 13에서 공유(시트)는 새로운 기능과 속도 뿐만 아니라 '프라이버시' 또한 개선되었다. 만약 당신이 이미지를 공유하고자 한다면, iOS 13은 자동으로 당신에게 "사진에 있는 사람에 기반한 인공지능 제안" 을 제공한다.


만약 당신이 공유하기 또는 모든 다른 작업들을 하기 위해 새로운 웹사이트 또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로그인을 하려한다면, iOS 13은 Sign In with Apple 이라 불리우는 기능으로 당신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것이다.


이것은 "앱들과 웹사이트들에 간편하고 빠르게 서명하기 위한 새로운, 보다 프라이빗한 방법이다. 고객들은 간편하게 그들의 애플 ID를 사용하여 인증할 수 있으며 애플은 개발자들에게 고유한 랜덤 ID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것이다." 라고 애플은 말하였다.


이어 애플은 "개발자들이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묻는 것을 선택하는 경우에도 적용된다. 사용자들은 그들의 이메일 주소를 비공개로 하고 고유한 랜덤 이메일 주소를 대신 공유하는 선택을 할 수 있다." 고 말하였다.


예상된 바와 같이, iOS 13은 작년 macOS 모하비(Mojave)에 이어 다크 모드를 포함한다. Mac에서 처럼, 많은 iOS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들은 검정 백그라운드에서 흰색 텍스트를 읽을 수 있도록 색을 반전시키는 전형적인 다크 모드를 이미 가지고 있다.


그러나, iOS 13이 하는 것은 그것을 시스템 수준으로 가져오는 것이다. 모든 애플 앱들은 이제 이 다크 모드를 갖게 되었고, 당신은 (서드파티 앱 마다 개별 설정이 아닌)다크 모드를 한번에 켜거나 끌 수 있다.


만약 서드-파티 앱이 애플의 가이드라인을 엄격하게 준수하여 설계되어진다면, 그것들 또한 이러한 방식으로의 다크 모드를 지원할 것이다.


그러나, 특히 애플의 솔루션과 호환되지 않을 자체적으로 다크모드에 해당되는 도구를 이미 탑재한 서드 파티 앱들도 많을 것이다. 그점은 애플의 버전이 모든 서드-파티 앱이 할 수 있는 것 보다 시스템 수준으로 다크 모드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바뀔 가능성이 있다.



Craig Federighi 의 다크 모드 시연에서는 새로운 다크 월페이퍼와 알림들을 보여주었다. 새로운 다크 비주얼과 함께, 그는 애플 뮤직에서 "time-synced lyrics" 와 "quick-path keyboard" 라 불리우는 것을 보여주었고 이는 당신이 스와이프 동작을 사용하여 더 빨리 작성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준다.



키보드에 관해서 말하자면, iOS 13은 새로운 Memoji 스티커들을 메시지(앱)에 추가하였다. Federighi는 "우리는 자동으로 당신의 이모지를 위한 스티커 팩을 만든다. 우리는 그것들을 당신의 메시지 키보드에 직접 포함시켰다." 고 말하였다.


이제 당신의 이미지들이 어떻게 보이는지를 바꾸는 인물모드 조명 효과(portrait lighting effect)도 있다. 그는 "우리는 당신의 조명 효과 강도를 조절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그것을 확장시키는 중이다. 당신이 강도를 높일 때, 그것은 가상으로 빛을 더 가까이 옮기는 것과 같다." 고 말하였다.



애플 맵 또한 개선되었다. 애플의 맵핑 서비스에 관한 새로운 iOS 13 버전은 훨씬 더 많은 세부사항들을 포함한다. 애플은 "미국 전역에 걸처 운전과 비행을 해왔다. 지도에 관한 중요한 세부사항을 더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수집중이다." 고 말하였다. 애플맵에는 당신이 매일 가는 장소와 즐겨찾기를 정리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작 화면이 있다.



애플은 또한 당신의 목적지에 대한 도로-상태 이미지를 보여주고 확대(zoom)를 제공하는 새로운 버전의 스트리트뷰를 소개하였다.


오디오


iOS 13의 새로운 기능은 온-스크린(화면상의) 변화들만 있는 것은 아니다. Siri는 당신이 선택한다면 도착하자 마자 새로운 문자 마세지를 읽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다. 


이제 한명 이상(2명 부터)의 사용자가 당신의 기기를 들을 수 있도록 하는 오디오 공유 기능이 있다. 그리고 HomePod 은 당신의 가정에서 서로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1명 이상의 음성 인식)을 인식 할 수 있을 것이다.


Siri가 당신에게 말 할 때, 그것은 애플에서 "neural text to speech" 기능이라 부르는 것이 사용되어질 것이다. 처음 듣게 되는 음성은 완전하게 소프트웨어로 만들어진다. 이는 눈에 띄일 정도로 보다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만든다.



애플은 기존의 나의 친구 찾기(Find My Friends)와 나의 아이폰 찾기(Find My iPhone) 앱들을 하나로 통합시켰고, 이제 그냥 Find My 라 부른다. Find My iPhone이 내장된 추가 기능과 함께 iOS의 iTunes가 되었기 때문에 특별하게 환영될 만한 변화이다. 당신의 아이패드, Mac, 애플워치 또는 에어팟들을 찾기를 원할 때도 사용되어지는 앱이 되었다. 당신의 친구들만 찾을 수 없게 되었고, 이제 애플은 그 모든 것들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시켰다.


그것은 잠재적으로 보다 실용성 있게 만들었다. 만약 당신이 Find My Friend로 당신의 동료들, 지인들, 파트너들 또는 가족 구성원들을 찾는데 사용해본적이 없다면, 그것은 아마도 그들이 성인이고 당신의 사업상 관련이 없기 때문일 것이다.


하드웨어 소식으로, iOS 13은 Sidecar 라 불리는 새로운 기능을 지원한다. 이는 아이패드를 당신의 Mac을 위한 모니터로 미러링 하거나 (서브 모니터로)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그러나, 이는 당신에게 추가적인 스크린이라는 실질적인 자산에 관한 선택을 줄 뿐만 아니라, 마침내 터치를 사용하여 Mac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만약 아이패드 화면에 Mac 앱이 있다면, 당신의 평소 터치 제스처들이 그것을 작동시킬 것이다.


이는 어도비 일러스트(Adobe Illustrator)와 같은 Mac 앱들을 사용하는 그래픽 아티스트들에게 요긴함을 제공할 수도 있지만, 그것이 시스템의 의도된 이점은 아니다. 


애플의 새로운 솔루션과 이미 이를 구현한 서드-파티 Luna Display 모두는 당신의 사무실에서 Mac에서나 당신의 맥북으로의 '연속성' 에 관한 보조로써 (현 시점으로, 제값을 하지 못하는 중인)비싼 아이패드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용도의 확장) 하는 것을 뜻한다.


새로운 iPadOS


이 새로운 iOS 13 의 모든 기능들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지만, 애플은 또한 Craig Federighi 왈, "iPad를 차원이 다르게(next level) 만드는 엄청나게 많은 끝내주는 기능들" 을 제공한다는 'iPadOS' 도 발표하였다.


iPadOS는 "데스크탑-수준" 브라우징, 외장 키보드를 위한 새로운 키보드 단축키들 및 iCloud 폴더 공유, 향상된 홈화면을 포함하여 보다 많은 아이패드-특화 기능들이 제공되어질 것이다.



이처럼 새로운 앱들 및 iOS 13과 더불어 iPadOS 전체(기종별 펌웨어)는 애플이 자사의 차세대 아이폰들을 발표하는 9월 즈음에 공개되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베타 버전들은 이미 개발자들을 위해서 출시되었으며, iOS 13과 iPadOS의 베타 버전이 배포되기 시작하였고, 퍼블릭 베타 프로그램은 7월 즈음에 시작될 것이다.


원문: 'Appleinsider'


이전 글을 통해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작년 iOS 12가 보안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iOS 13 의 특징은 '속도' 와 쾌적함 으로 보여집니다.


원활한 구현이 가능한 '현존 기술' 에 한하여, 스마트폰을 위한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이제 더이상 새로울 것이 없음으로 '굳히기' 전략을 채택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담으로, 굳이 불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하게 된다면 해킹 또는 탈옥에 쓰이는 exploit만 늘어날 뿐입니다.


iPadOS의 경우 PC를 대체하고자 하는 애플의 계속되는 노력이 보이는데요. '아마도', 향후 더 많은 변화는 아이폰 보다는 아이패드에 '중점' 을 둘 것으로 생각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