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OS 다운그레이드와 데이터 유지 방법

T.B 2019. 5. 30. 02:17


왠만해서는 당신은 당신의 아이폰이 가장 최신 버전의 iOS가 구동되기를 원한다. 어찌됐건 애플의 업데이트들은 당신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위한 퍼포먼스와 보안 향상들과 함께 멋지고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하는 경향성이 있다.


그러나, iOS 업데이트가 당신의 기기에서 잘 돌아가지가 않을 때가 있다. 업데이트 자체에 버그가 있거나 업데이트를 받기에는 사양이 낮은 구형 기기를 가지고 있던지간에 더이상 적절하게 구동되지 않는다면, 당신은 구버전의 iOS로 되돌릴 수 있기를 원할 것이다.


걱정할 필요는 없다. 거기에는 해결책이 있다. — 당신은 이전에 구동되던 iOS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이전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여기 그 과정을 하는 방법이 있다.


다운그레이드 하기 전에 백업하기


우선, 당신의 기기를 다운그레이드 하는 것에 관하여 가장 유의사항은 — 그 과정에서 공장도 설정(초기화)으로 기기가 완전히 지워질 것이라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다운그레이드를 할 버전 만큼 오래된 iOS에 관한 버전으로 부터의 백업을 저장해왔다면, 당신은 그 백업으로 복원할 수 있을 것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처음(백업) 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 것이다.


이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삭제되기를 원치 않는 모든 사진들, 동영상들 또는 기타 컨텐츠들을 당신의 기기로 부터 백업했는지를 확인토록 하자.


구버전의 iOS 펌웨어를 어디서 찾아야 할까


(api tickets가 유효한)iOS의 가장 최신 버전에서 몇가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다운그레이드 방식에서 작동할 것이지만, 현재 버전에서 괜찮은 이전 버전으로 당신의 아이폰이 적합하고자 한다면 한 버전으로 되돌리는 것으로 충분할 것이다.(eg. iOS 12.3.1 → iOS 12.3) 당신은 이러한 파일들을 전문적으로 호스팅하는 사이트인 'ipsw.me' 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이 단계를 Mac 또는 PC에서 수행해야 할 필요가 있다.



1. 당신의 기기를 선택하라. ipsw.me 에서는 당신의 기기에 관한 정확한 모델을 찾기 위한 2단계의 시각적인 메뉴를 통해서 가이드를 제공한다.



2. 다운로드를 원하는 iOS 버전을 선택한다. iTunes 를 통해 우리가 사용할 방법에는 녹색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 "Signed IPSWs" 만 작동할 것이다. Unsigned 버전들은 iOS기기의 탈옥이 요구될 것이고 iTunes 외에서 복원되어질 것이다.



3.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다. 나중에 써야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어디로 다운로드 해두었는지를 확인해두도록 하자.


당신이 필요한 iOS 버전의 다운로드가 완료된 다음에는, 당신의 기기를 다운그레이드를 위해서 준비할 시간이다.


iOS 기기를 복구 모드로 전환하기


다운그레이드 과정의 다음 단계는 당신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복구모드(Recovery Mode)로 전환하는 것이다. 우선 기기 전원을 끈 다음에 당신의 Mac 또는 PC에 연결하도록 하자.


다음 단계는 당신이 다운그레이드를 하고자하는 기기가 무엇인지에 달려있다.


● 아이폰 8 및 이후 모델: 음량 높이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는다.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는다. 그런 다음 iTunes 에 연결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측면 버튼을 길게 누른다.


● 아이폰 7 또는 아이폰 7 플러스: 측면 버튼과 음량 낮추기 버튼을 iTunes에 연결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동시에 길게 누른다.


● 아이폰 6s 및 이전 모델,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터치: 홈 버튼과 상단(또는 측면) 버튼을 iTunes에 연결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동시에 길게 누른다.


●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또는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음량 높이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는다. 음량 낮추기 버튼을 눌렀다 빠르게 놓는다. 기기가 재시동을 시작할 때까지 상단 버튼을 길게 누른다. 기기가 복구 모드로 전환될 때까지 상단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다.


기기를 이전 버전의 iOS로 다운그레이드 하기


이 최종 과정을 시작하면 되돌릴 수가 없기 때문에, 당신의 아이폰에서 모든 사진들, 동영상들 또는 기타 중요한 파일들을 백업했는지를 다시 확인토록 하자.


당신의 기기가 복구모드로 부팅되고 나면, iTunes가 당신의 PC에서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팝업창이 뛰어질 것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직접 실행하여 복구모드 팝업창이 띄어져야 한다.



1. Shift (PC) 또는 Option (Mac) 을 누른채로 복원 버튼을 클릭한다.



2. 위에서 다운로드 해둔 iPSW 파일을 찾아서 선택하고 클릭한다.



3. 복원 클릭하기


자동으로 과정이 자동으로 완료된 후 당신은 이전 버전의 초기화 상태에서 다시 실행해야만 한다. 만약 이 버전의 iOS 또는 이전 버전으로 부터 당신의 기기에 대한 백업을 저장해두었다면, 이 시점에서 당신의 개인 데이터로 다시 복원할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새폰처럼 당신의 기기를 다시 설정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원문: 'tom's guide'


블로그에 정리해두지 않은 iPSW 버전을 찾는 분이 계셔서 'ipsw.me' 를 소개하는 차원에서 포스팅해 두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