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유튜브 mp3 변환과 아이튠즈 수동 동기화 관리 방법

T.B 2019. 1. 26. 18:36

안드로이드 또는 iOS 트윅들을 사용하여 유튜브로 부터 직접 .mp3를 추출하거나 웹앱에 URL만 붙여 넣으면 쉽게 음원을 .mp3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 소개할 방법은 몇가지 툴을 이용하여 커버 이미지와 가사를 더하여 아이튠즈 동기화까지입니다.


1. 웹앱 또는 아무 툴을 이용하여 원하는 영상의 URL을 붙여넣기 한다.(글에서는 편의상 '4K YouTube to MP3'를 씁니다.) 해당 유튜브 영상 URL 전체를 복사 또는 잘라내기 한 다음 → Paste Link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마우스 커서를 아래와 같이 옮긴 후 클릭한다.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가 완료된 .mp3 파일을 볼 수 있다.




참고 - 간혹 다운로드 받은 .mp3 볼륨이 너무 낮다면 '아무 온라인 웹앱(툴)'을 이용하여 약간의 볼륨 업 조절을 할 수 있다.


3. 이제 '아무 태그 편집 프로그램'으로 커버 이미지를 넣거나 가사를 추가한다.



● mp3 가사 및 표지 사진 넣기 무작정 따라하기(참고)


4. USB 케이블로 기기를 PC에 연결한 다음 아이튠즈를 실행한다. '요약' 탭을 클릭한 후 →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를 클릭한다. (iCloud 및 WiFi 동기화는 이 포스팅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5. '나의 기기에서 → 음악' 에 .mp3 파일을 드래그 & 드롭 → 드래그로(Ctrl 또는 Shift) 묶어서 재생목록으로 만든 후 동기화 한다.


● WiFi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가 원활하지 않은 지역(예를 들면 지하 O층에 위치한 헬스장 또는 체육관 등)

● 음원 다운로드가 불가한 곡(예를 들면 애플뮤직 또는 스포티파이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곡들)


처럼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상황에서 제한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라며 가급적 음원 스트리밍서비스 또는 해당 아티스트의 정식 계정 유튜브를 통해 직접 스트리밍하시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