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iPhone이(가) 비활성화되었음 iTunes에 연결 해결 방법

T.B 2018. 12. 22. 17:37


아이들이 패스워드를 연속해서 잘못 누르는 바람에 'iPhone이(가) 비활성화되었음 iTunes에 연결' 메시지가 떴습니다. iOS 기기들을 10여년 써오면서 처음 있는 경우입니다.


패스워드를 잘못 누르게 되면 1분, 10분, 15분... 후 다시 활성 메시지가 뜨고 → 계속해서 패스워드를 잘못 누르게 되면 → 아예 영구적으로 비활성됩니다. 이유는 아이폰이 분실되었을 경우 습득자가 아이폰을 열어보지 못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단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상황이지만 사이즈가 나옵니다. 해결방법은 DFU 복원 외 없습니다. 아이튠즈, 아이클라우드 백업도 없는 상황이라면 새폰으로 설정해야만 합니다.


다행히 이전에 쓰던 아이폰으로 부터 아이튠즈에 백업 후 해당 백업 정보를 토대로 복원하였습니다만, 시간이 만만치 않게 소요됩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이런 상황에서 잘못된 정보를 접하게 된다면 (DFU모드 진입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고생길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정보의 예를 들자면 recovery모드와 DFU 모드의 구분을 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만약 아이폰이 '비활성화 되지 않은 상태' 라면 아이폰에서 '.../recovery' 메시지와 아이튠즈에서 '복구'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DFU가 아니라 복구 모드로써 DFU와는 무관할 뿐만 아니라, 비활성 상태에서는 복구 모드로의 복원 또한 불가합니다.


'이전글' 에서 아이폰8/+, 아이폰X, 아이폰XS/Max 의 강제리부팅과 DFU 모드 진입 방법에 관하여 설명한 바가 있습니다만, 몇가지 주의사항들과 함께 'iPhone이(가) 비활성화되었음 iTunes에 연결'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을 PC에 연결한다. 이때 전원 및 화면이 켜진 상태이어야 한다. 아이튠즈에서 팝업되는 메시지들은 무시한다.


2. 볼륨업 버튼을 누른 후 즉시 떼고 → 볼륨다운 버튼을 누른 후 즉시 떼고 →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는다.  '밀어서 전원끄기' 화면이 표기되면 정상이다.


3. 이후 전원이 꺼지자 마자(화면이 검정색으로 바뀌자 마자) → 전원버튼에서 손을 뗀 다음 → 즉시 '전원버튼 + 볼륨다운 버튼' 을 약 5초가량 누르고 있는다.


※ 이 부분에서 너무 오래 누르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된다.


4. 약 5초 후 전원버튼만 손을 떼고 → 볼륨다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아이튠즈에서 연결음과 함께 DFU 복원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 위 과정을 정확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DFU 모드 진입이 되질 않는다면 다른 PC 또는 USB 포트, 케이블을 확인한다.


5. 해당버전의 'iPSW'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DFU복원을 진행한다.


글이 길어지면 쓰는 사람도 읽는 사람도 힘들기 때문에 DFU 복원 방법은 생략합니다. DFU 모드 진입이 문제이지 진입 후 복원 과정은 별 어려움이 없습니다. 잘 이해가 되질 않는 분들을 위해 아래 유튜브 영상들 중 위 설명과 관련된 영상 '링크'를 걸어둡니다.


이러면 또 "자, 다음에 아이폰을 습득하면 DFU 복원 하면 되겠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DFU 후에는 애플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만 기기가 활성됩니다.


"그럼 아이폰을 분실하면 다른 스마트폰들 보다 찾기 쉽겠네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이폰 실사용과는 무관하게 매입하는 부품 판매업자분들이 계십니다. 이 때문에 스마트폰 분실시 사용 유.무와는 무관하게 찾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