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탈옥 없이 아이폰 블랭크 만드는 방법

T.B 2018. 11. 23. 02:30


멋진 월페이퍼를 뽐내고 싶건, 그냥 수백만개의 다른 아이폰들과의 차별성을 원하던지간에, 최고의 방법들 중 하나는 홈화면에 블랭크 아이콘들을 더하는 것이다.


이는 투명 아이콘을 사용하여 당신의 홈화면에 빈 공간을 만듦으로써 폴더 또는 아이콘에 가려진 월페이퍼를 보거나 매우 특별한 방법으로 당신의 앱 아이콘들을 정렬 할 수 있다.


이 튜토리얼은 탈옥 또는 해킹 없이 블랭크 아이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줄 것이다.


탈옥 없이 아이폰 홈화면에 빈 공간 만들기


1. 앱 아이콘을 삭제 또는 이동시키고자 할 때 처럼 당신의 홈화면을 길게 누름으로써 위글(wiggle) 모드로 진입한다. 일단 위글 모드로 진입했다면, 독(Dock)을 제외하고 아이콘 또는 폴더가 비어있는 홈화면 오른쪽 끝(마지막 페이지)까지 왼쪽으로 스와이프한다. 비어있는 홈화면의 스크린샷을 촬영한다.


2. 디폴트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http://iempty.tooliphone.net' 으로 간다.


3. Create BLANK icons 옵션을 선택한다.


4. Add 를 탭한 다음, Choose File(파일선택)을 탭한다. 사진 보관함 을 클릭한 후 1단계에서 촬영해둔 스크린샷을 찾아 업로드(Send) 한다. 이 프로세스는 웹사이트를 통해 실제로는 당신의 월페이퍼 아이콘 조각으로 사용되는 겉보기에 투명한 아이콘을 만들 것이다. 이유는 이 아이콘들은 당신의 월페이퍼에서 특정한 영역과 동일하기 때문에 투명한 것 처럼 보여진다.


5. 스크린샷이 업로드 되고난 후, 스크롤을 아래로 약간 내리고 Customization 섹션을 찾는다. 백그라운드에서 아이콘에 대한 그리드(grid)와 월페이퍼를 볼 수 있다. 이제 반복 작업이 시작된다. 당신의 홈화면에서 블랭크로 남기고자 원하는 각각의 아이콘들을 위해, 생성된 블랭크 아이콘들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것이고, 홈화면에 책갈피(bookmark)로 추가해야 한다. 예를 들면, (블랭크 아이콘의 위치를 말하는)1x1 아이콘을 탭해서 시작한다. 그다음 화면 아래에서 공유 시트를 실행한 다음에 홈화면에 추가를 선택한다. 블랭크 아이콘이 당신의 홈화면에 추가될 것이다.



6. 당신의 홈화면에서 투명하게 만들고자 하는 모든 아이콘에 대한 프로세스를 반복한다.


7. 작업을 마친 후에는 원하는 방식으로 위글 모드로 삭제 또는 이동하여 블랭크 또는 일반 앱 아이콘을 재정렬 할 수 있다.



탈옥 후 시디아 트윅으로 간단하게 블랭크를 만드는 것과 비교했을 때 이 방법은 월페이퍼를 바꾸면 그 월페이퍼에 맞는 블랭크 아이콘을 만드는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 또다른 단점으로 의도치 않게 블랭크 아이콘을 탭하게 되면 사파리가 실행된다는 점이다. 블랭크 아이콘을 탭함으로써 사파리를 실행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단점만은 아니라 할 수 있지만 알고는 있어야 할 것이다.


원문: iDB


이전에는 HTC Sense UI의 날씨 및 캘린더 위젯을 '시디아 트윅' 으로 셋팅할 때 블랭크 트윅들이 사용되어졌습니다. 순정 iOS를 더 꾸미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하나 더 소개를 하자면 탈옥 없이 폴더와 독 색상을 바꿀 수 있는 'Mysterious iPhone Wallpaper'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