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SE 애플 클리어런스 스토어에 3번째로 등장

T.B 2019. 2. 1. 09:23


애플은 이번달 들어 3번째로 자사 온라인 클리어런스 스토어(clearance store)에 아이폰 SE 재고를 들였다. 미국에서 $249 부터 시작되는 신제품, 미개봉 및 이통사 언락 모델들이다. 아이폰 SE가 추가되었던 첫번째, 두번째 모두 매우 빠르게 품절된 바가 있다.


애플은 아이폰 SE의 32GB 저장용량을 $249에, 128GB를 $299에 판매중이며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및 로즈골드 색상이 있다. 테크 스펙들은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A9 칩, 터치ID,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3.5mm 헤드폰잭이다.


아이폰 SE는 32GB와 128GB 모델이 각각 $399와 $499에 판매었음으로 $100 에서 $150 할인중이다. 일반적으로 애플은 신제품이 출시되면 이전 세대 제품을 $100까지 할인하지만 아이폰X은 단종시켜버린 바가 있다.


아이폰 SE는 지난 2016년 3월에 출시되었으며 작은 스마트폰들과 아이폰5와 같은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Source: 'MacRumors'



최근, 아이팟터치 7세대 루머가 '아이폰 SE 2세대' 루머로 둔갑 된 적이 있습니다. 아무리 루머라 할 지라도 '정황' 이라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 SE 2세대는 "나온다. 나온다. 나와버려라." 언젠가는 나오겠지? 작년 3월, 6월 그리고 올해 3월까지 반복되는 루머 입니다.


물론, 3월 이벤트에서 썸싱한 스페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 그래도 안 팔리는 XR/XS/Max (과장 보태)싺다 재고 될 여지를 두기 보다는 플래그십 판매가 급해보이고 저가형 SE 보다 마진율도 높을 것입니다.


단 한번도 스마트폰을 써보지 못한 '구매 여력이 있는 새 수요층' 도 없으며 상향 평준화로 굳이 기기를 교체 할 이유도 없는데다가 가성비가 말이 나오지도 않는 중국 OEMs와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우리 제품은 오래 쓸 수 있다. 커피를 끊어라!" 말인지 방구인지 구분도 가질 않는 논리에다가 "이제 판매량이 중요한게 아니다." 며 판매량 조차 공개하지 않는 중인 애플이 매해 충성 고객층들을 잃고 있는 모습입니다. 얻기는 어렵지만 잃는 것은 순간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