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2018 아이패드 프로 더 빨라진 GPU와 파워풀한 그래픽을 위한 A12X 칩 탑재될 것

T.B 2018. 10. 13. 18:35


중국 산업정보통신부(MIIT)로 부터 새로운 아이패드에 중점을 둔 애플 미디어 이벤트가 확인되었지만 2018년도 아이패드 프로에 관한 세부사항들의 유출이 이어지고 있다. 브라질의 iOS 개발자인 Guilherme Rambo 에 따르면, 2018 아이패드 프로 업데이트에는 애플이 설계한 A12 바이오닉 SOC가 포함될 것이다.


9to5Mac 에서는 "우리는 새로운 아이패드가 올해의 아이폰 모델들(아이폰XS Max, 아이폰XS 및 아이폰XR)에 탑재된 A12 프로세서 보다 훨씬 더 빠른 버전인 새로운 A12X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 새로운 프로세서는 훨씬 더 강력한 A12X GPU 또한 포함하게 될 것이다." 라 말하였다.


그 칩의 파트 넘버는 "T8027" 이고 코드네임은 "Vortex" 이다.


9to5Mac의 아티클에서는 언급되지 않았으나 "Vortex"는 현재 A12 바이오닉 칩('Tempest'라 불리우는 4개의 에너지-효율 코어)에 있는 2개의 2.49GHz 고성능 코어들의 실제 코드네임이다. 2018 아이폰들의 A12 바이오닉은 4개의 GPU 코어로써 작년 아이폰X의 A11 바이오닉 보다 50% 더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우리에게 버전업 된 A12X 바이오닉 칩이 더 빠른 GPU 성능을 보일 것이라는 점은 전혀 놀라운 일은 아니다.


아이패드 프로들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들 때문에 부드러운 애니메이션들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그래픽 특화가 필요하다. 더하여 2018 아이패드 프로는 USB 타입C를 통해서 TV 또는 모니터 등 외부 디스플레이로 영상 출력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스탠다드 A12 바이오닉 보다 더 많은 GPU 성능이 요구되어진다.


아이패드는 전형적으로 "X"-브랜드화 된 향상된 칩들로 구동되어져왔다.


예를 들면, 2세대 아이패드 프로들(10.5인치와 12.9인치)은 일반 A10 퓨전과 비교했을 때 4개에서 6개로 상승한 CPU 코어와 6개에서 12개로 2배 더 늘어난 GPU 코어 및 약간의 클럭수(clock frequency)가 증가된 A10X 퓨전으로 구동된다.


'Ars Technica' 는 애플의 반도체 전략을 높게 평가한 바가 있으며,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 리뷰를 통해 "우리가 이제 애플의 성능을 인텔이 따라 잡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은 지난 몇년간 애플이 자체 설계한 칩들이 얼마나 멀리 왔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라고 말한 바가 있다.


아이패드 프로에 관한 '다른 루머들'로는 현재의 아이패드 프로 제품군의 스마트 커넥터를 대체하는 새로운 마그네틱 커넥터, 호환 되는 외부 모니터로의 4K HDR 영상 출력 위한 USB 타입 C 포트, 페이스ID의 랜드스케이프 모드 지원, 빠른충전(fast-charging)을 위한 18와트 파워 브릭, 노치(notch)와 홈버튼 없이 거의 풀스크린의 레스베젤 디자인, 2세대 애플 펜슬 등이 있다.


원문: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