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X 먹통 강제종료 리부팅 방법

T.B 2018. 3. 3. 07:50


아이폰X를 사용 중 갑자기 화면 터지가 되지 않으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관하여 온도 문제가 지적되기도 하였으나 iOS 11.1.2 부터 "급격한 온도 강하 후 아이폰X 화면이 일시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문제 수정" 이후에도 iOS 11.2.6 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보고되고 있다는 점에서 온도만의 문제는 아닐 것입니다.



이때 할 수 있는 최선은 '리부팅' 인데, 리부팅 조차 되질 않는다면 '강제종료(강제리부팅)'를 해야 합니다. 그러나 기존의 강제종료 방법(홈버튼 + 전원버튼을 애플로고가 보일 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는다.)과 방법이 달라졌음으로 따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1. 볼륨업 버튼을 짧게 누르고 뗀다.


2. 볼륨다운 버튼을 짧게 누르고 뗀다.


3. 애플로고가 보일 때 까지 전원버튼을 길게 누른다.


● 아이폰X 스크린샷 캡처 방법(참고)

● 아이폰X 6가지 제스처 UI 사용법(참고)

● iOS 11 - 11.1.2 탈옥 Electra 사용 방법(참고)


Source: OS X Dail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