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11 탈옥 없이 리스프링 방법

T.B 2018. 2. 16. 11:34


'홈버튼' 은 iOS 사용자 경험의 중심이다. 단순하게 홈화면으로 이동 뿐만 아니라 강제리부팅, DFU 모드 등 홈버튼의 쓰임새가 참 많다. 예를 들어보자. 과거에는 홈버튼을 통한 '스프링보드(springboard)' 리스프링(re-springboard)이 가능하였다.


1.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 종료 화면을 띄운다.

2. 홈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는다.


탈옥(jailbreak)을 하게 되면 더 적극적인 리스프링이 가능해진다. respring은 탈옥을 하는 이유들 중 하나이다. Cydia를 통해 트윅들과 테마들을 설치하면 데몬을 추가하는 만큼 메모리 누수 현상이 일어나고, 이때문에 주기적으로 리스프링을 해주게 되면 리셋을 통한 메모리 관리가 가능해진다.


물론, 리부팅을 해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으나 리부팅 시간이 (특히 구형기기)길기 때문에 리스프링을 통한 관리가 더 편리하다. 탈옥 없이도 'FilzaJailed'(iOS 11.1.2 이하) 처럼 iOS 11에서 root 권한을 획득 할 수도 있으나 Cydia Impactor를 통한 Side load를 해야한다는 점에서 준탈옥(semi-tethered) 과 차이가 없다.


오늘 순정 아이폰 아이패드 강좌에서는 모든 iOS 11(iOS 11.3 베타2까지 확인) 버전에서 작동하는 리스프링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순정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터치 사용자들과 특히 '구형기기' 사용자라면 이 방법을 통한 주기적인 리스프링으로 시스템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다.


1. 모바일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 'http://respring.lmdinteractive.com' 에 접속한다.



2. '허용' 버튼을 누른 다음 프로파일 설정화면으로 이동한다.


3. 프로파일 설치를 클릭하면 기기 패스워드를 요구한다.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홈화면에 리스프링 아이콘이 생성된다. 아이콘을 '클릭 → 설치' 버튼을 눌러 빠르게 리스프링이 가능하다.



Note. 아이폰 아이패드 스포티파이 Spotify++ 설치 방법(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