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11 - 11.1.2 탈옥 Electra 사용 방법

T.B 2018. 3. 3. 07:57


매번 iOS 메이저 업데이트가 될 때 마다 '더이상 아이폰 탈옥은 되지 않을 것이다.' 라 밖밖 우겨대는 일부 젅문가들의 예상과는 달리 iOS는 계속해서 탈옥되어 왔습니다.


Electra 가 배포됐다는 것의 의미는 최초의 '아이폰X 탈옥' 이라는 것에 있습니다. 이 얘기 거의 10년째 하나? → '애플이 iOS에 새로운 기능을 위한 데몬을 추가하지 않고 계속해서 발견되는 exploit 만 패치 하지 않는 이상 탈옥은 계속될 것' 입니다.


Electra 로 iOS 11 - 11.1.2 탈옥방법


1. '아이튠즈' 를 통해 로컬 드라이브 백업부터 하고 시작한다.


2. 가장 최신 버전의 Electra 를 '공식 웹사이트' 를 통해 다운로드 받는다. 이전 버전을 다운로드 해둔 경우 'APT 7.0' 에러가 있음으로 삭제하고 다시 다운로드 받는다.


3. Cydia Impactor '공식 웹사이트' 에서 Cydia Impactor를 PC로 다운로드 받는다.


4.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PC로 연결한 후 Cydia Impactor를 실행한다.



5. 다운로드 받은 'Electra.ipa' 를 드래그하여 Cydia Impactor로 올리면 아래와 같은 팝업을 볼 수 있다. 애플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한다. 현재까지 Cydia Impactor를 통해 애플ID가 크랙킹 당했다는 피드는 없으나, 신용카드 정보가 담긴 ID 보다는, 서브-ID를 새로 생성할 것을 권한다. (예를 들면 U.S ID 등)



6. Cydia Impactor를 통한 side load 가 끝났다면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관리 에서 Electra 를 클릭 후 '신뢰' 권한을 부여한다.


7. 홈화면에서 Electra 를 클릭한다.



8. 아래와 같이 Electra 실행 화면에서 'jailbreak' 를 클릭한다.



이제 탈옥 프로세스가 실행 될 것이다. 만약 처음으로 탈옥하였다면 Cydia 또한 함께 설치된다. 모든 프로세스가 완료 및 respring 될 때까지 기다린다.


9. 탈옥 후 아래와 같이 'Exectra's iOS Utilities 와 Substrate Compatibility Layer' 가 있는지 확인한다. 이 2개의 repository 는 삭제하지 않는다.



아무 트윅이나 처음으로 설치를 하게 되면 여러개의 패키지들이 함께 한꺼번에 설치된다. 이는 CoolStar 의 Cydia Substrate 를 에뮬레이션 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repository(아래 참고)를 삭제하지 않는다.



탈옥을 처음 하는 분들을 위해서 거의 10년째 하는 말, 또 반복하자면, '탈옥만 딱' 하면 상상속에서 꿈꾸어왔던 탈옥 후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이 가능할 것인가? 그렇지 않습니다. 우선 root password(alpine) 부터 변경해야 하며 iOS 탈옥의 꽃은 '시디아 트윅' 활용입니다. 셀 수도 없는 시디아 옵션들을 본인에 맞게 '복합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것이 탈옥의 장점입니다.


Via: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